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이슈 질병과 위생관리

무안군, 맘쓰허그 장난감도서관 개소...다양한 교육ㆍ문화 프로그램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장난감대여 및 영유아 프로그램 운영...전국에서 8번째 설치

아주경제

지난 12월 20일 오후, 지역사회 영유아를 위해 장난감대여 및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맘쓰허그 무안군장난감도서관을 설치하고 개소식을 했다[사진=무안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12월 20일 오후, 지역사회 영유아를 위해 장난감대여 및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맘쓰허그 무안군장난감도서관을 설치하고 개소식을 했다.

맘쓰허그(Mom’s HUG) 장난감도서관은 주택도시보증공사(HUG)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양육친화적인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민관협력형 사회공헌사업으로, 무안군사회복지협의회가 공모에 선정됐는데 전남북에서는 최초이며 전국에서 8번째로 설치됐다.

사회복지법인 무안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나민희)에서 운영하는 장난감도서관은 장난감보관실, 놀이터, 프로그램실, 휴게실, 소독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면적 306.9㎡ 규모로 구 무안고등학교 1층에 설치됐다. 장난감과 교구 대여 외에도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문화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무안군 맘쓰허그장난감도서관은 가정에서 구입하기 어려운 대형 장난감 등을 구비했으며 농촌지역의 특성상 장난감을 접하기 어려운 영유아를 위해 놀이용 장난감 260종, 아동교육용 교구 완구 169종 등을 구비하여 영유아를 맞을 준비를 마쳤다.

장난감도서관은 월요일~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김산 무안군수는 "맘쓰허그 무안군장난감도서관 운영을 계기로 지속적으로 영유아복지사업을 확대해 아이가 행복한 무안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아주경제=김옥현 기자 okbest70@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