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9 (토)

이슈 로봇이 온다

LG전자, ‘LG 상업용 로봇청소기 2주 무료 체험 이벤트’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 사진 제공 : LG전자 >


LG전자가 오는 31일까지 대형 상업 시설에 특화 설계된 LG 상업용 로봇청소기 W71RVL를 2주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3월 출시된 이 제품은 900㎡ 까지 대형 건물에 적합한 로봇청소기로 호텔, 대학교, 식당, 어린이집 등 다양한 상업 시설에서 활용하고 있다.

LG 상업용 로봇청소기는 가정용 대비 최대 4배까지 큰 3L 대용량 먼지 통과 2개의 배터리를 제공해 더 넓은 공간에서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농구 코트 약 2.1배 크기에 달하는 최대 900㎡ 까지 청소할 수 있으며 다양한 센서를 탑재해 주행 기능도 강화했다.

넓은 공간이나 어두운 환경에서 위치와 사물을 정확하게 감지하는 ‘라이다(LiDAR) 센서’와 전면 장애물 감지 및 속도 감소를 통해 충돌을 최소화하는 ‘초음파 센서’를 탑재했다. 또한, ‘낭떠러지 센서’가 추락을 방지하고, 전면 장애물을 감지하는 ‘범퍼센서’ 및 천장 특징을 인식해 공간 지도를 생성하는 ‘3D뷰’ 기능 등을 통해 충돌은 최소화하고 야간 환경에서도 꼼꼼하게 위생 관리할 수 있다.

원격 제어 기능도 강화해 여러 대를 동시에 운영해야 하는 상황에서도 적합하다. 전용 앱(LG Robot Cleaner)에 제품을 등록하면 ▲실시간 원격제어 ▲실시간 청소 진행 상황 모니터링 ▲청소 옵션 설정 ▲청소 이력 표시 ▲알림 설정 및 에러 알림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청소 모드 설정 시 ‘흡입’, ‘쓸어 담기’ 등 이물 종류 및 바닥 환경에 맞는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주행 구역 역시 사용 환경에 맞출 수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올해 3월 출시한 LG 상업용 로봇청소기는 LG전자의 인공지능 기술력이 더해져 더욱 강력하고 스마트한 청소 역량을 갖춘 제품”이라며, “흡입력뿐만 아니라 오랜 구동 기간, 더욱 정교해진 원격 제어까지 갖춰져 다양한 상업시설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LG 상업용 로봇청소기 2주 체험 이벤트는 200㎡ 이상 규모의 사업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일로부터 2주 내 설치 가능 여부 점검을 위한 개별 연락을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LG전자 B2B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