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2.22 (목)

에이치시티, 美 국빙부 CMMC 레벨 1 인증 획득 [숏잇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시험인증·교정사업 선도기업 에이치시티가 미국 국방부에서 요구하는 사이버보안 성숙도 모델인증(CMMC) 레벨 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CMMC는 미 국방부가 방산업체 정보시스템에 있는 국방 기밀정보 유출에 대처하기 위해 고안한 사이버보안 인증이다. 미국 국방부와 사업을 하고자 하는 미국 내 방산업체뿐만 아니라, 글로벌 공급망 협력업체에 의무적으로 요구되는 요건이다. 2025년도부터 우리 기업들도 미 국방사업에 참여하려면 CMMC 인증을 취득해야만 한다. 에이치시티는 지난 6월부터 명지대 방산안보연구소와 MOU를 체결하고 미국 국방부에서 요구하는 보안 수준을 갖추기 위해 인증 획득을 추진해 왔다.

에이치시티는 지난 2016년 코스닥에 상장한 국제시험인증·교정전문기관으로, 5세대 이동통신(5G)을 기반으로 하는 무선통신, 전자파 적합성, 안전성 시험 등에서 국내 최고 기술력을 자랑한다. 세계적인 방산 기업인 록히드마틴 F-35 전투기 교정업무 계약을 체결해 고도의 기술력을 요구하는 항공기 부품 측정 및 교정업무도 수행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미국 대형 방산업체인 보잉 공급망에 등록하며 글로벌 방산제품 시험인증과 방산 장비·부품 정비 및 수리(SRA) 사업에 진출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숏잇슈]는 'Short IT issue'의 준말로 AI가 제작한 숏폼 형식의 뉴스입니다.

이경민 기자 kmle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