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02 (토)

이슈 하마스·이스라엘 무력충돌

하마스 납치 인질 5명 가자 지구에서 숨진 채 발견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스라엘군 "의료진과 법의학자들이 신원 확인" 발표

[서울=뉴시스] 강영진 기자 = 지난달 7일 이스라엘 남부 축제장에서 하마스에 납치된 이스라엘 인질인 오피르 트자르파티가 가자 지구에서 숨진 채로 발견됐다고 이스라엘군이 1일(현지시간) 밝혔다.

미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의료진과 법의학자들이 지난 30일 그의 신원을 확인했다.

이와는 별도로 니르 오즈 키부츠에서 납치된 인질 가운데 최소 4명이 숨진 것으로 이스라엘군 수석 대변인 다니엘 하가리 준장이 확인했다.

숨진 사람들은 키부츠 설립자인 아리아 잘마노윅즈(85), 유치원 교사로 남편이 하마스에 의해 지난달 7일 살해된 마야 고렌(56), 이번주 초 하마스가 석방한 부인과 두 딸의 아버지인 사진가 로렌 엔겔(54), 키부츠에서 양과 말을 축사를 관리한 엘리야후 마르갈리트(76) 등이다.

니르 오즈 키부츠 대변인은 이들이 “오늘까지 인질로 잡혀 있는 것으로 믿었다”고 밝혔다.
뉴시스

[라마트간=AP/뉴시스] 하마스가 석방한 이스라엘 인질을 태운 이스라엘 공군 헬기가 지난달 30일(현지시각) 이스라엘 라마트간에 있는 셰바 메디컬센터에 착륙하고 있다. 휴전이 하루 더 연장되면서 하마스는 2명의 이스라엘 인질을 풀어줬으며 이들은 건강 검진을 위해 병원으로 이송됐다. 앞서 하마스는 이날 인질 10명을 석방할 것이라고 밝혔다. 2023.12.02.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공감언론 뉴시스 yjkang1@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