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8 (금)

[영상] 이번엔 아덴만서 이스라엘 관련 선박 나포…미 군함 출동·구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이스라엘과 관련된 선박이 예멘 부근 홍해와 아라비아해 사이 아덴만에서 나포됐다가 무사히 풀려났습니다.

납치범들은 출동한 미 해군에 붙잡혔으나 이 과정에서 예멘 후티반군 장악지역에서 발사된 탄도 미사일의 공격이 있었다고 AP통신이 27일(현지시간) 전했습니다.

이에 따르면 미 중부군 사령부는 이날 새벽 성명을 통해 알리버크급 구축함 USS 메이슨이 출동해 전날 납치된 유조선 '센트럴파크'호를 구조했다고 밝혔습니다.

중부군 사령부는 출동한 USS 메이슨이 나포된 선박을 풀어줄 것을 요구하자 납치범 5명이 소형 선박을 타고 도주를 시도했으나 결국 모두 미 해군에 붙잡혔다고 설명했습니다.

중부군 사령부는 이어 센트럴파크호 구조작전 도중 후티반군이 장악한 예멘 지역에서 발사된 탄도미사일의 공격을 받았으나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중부군 사령부는 총 2발의 탄도미사일이 발사됐으나 USS 메이슨 등에서 10해리(약 18.5㎞) 정도 떨어진 아덴만 해역에 떨어졌다고 부연했습니다.

센트럴파크호 나포 주체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예멘 정부는 자국 내 반군 후티가 이번 공격을 일으킨 세력이라고 비난했습니다.

제작: 김건태·한지연

영상: 로이터·미 국방부 영상정보배포시스템·유튜브 미 해군·X(구 트위터) @aprajitanefes·@erhngngr68·텔레그램 no_mainstream·조디액해운 사이트

연합뉴스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