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루닛, 3분기 누적 매출액 197억 달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희석 기자] [라포르시안] 의료 인공지능(AI)기업 루닛(대표 서범석)은 2023년 3분기까지 연결기준 누적 매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98.4% 증가한 196억 8천3백만 원을 기록했다고 13일 공시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99억 2천3백만 원과 비교하면 약 두 배에 달하는 성과다.

루닛의 올해 3분기 누적 해외 매출은 170억 3천6백만 원으로 전체 누적 매출의 약 86.5%를 차지했다. 국내 매출은 26억 4천7백만 원을 기록하며 전체의 13.5%로 나타났다. 이 가운데 3분기 한정 해외 매출 비중은 90.1%를 차지했다.

라포르시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글로벌 성과에 힘입어 암 진단 분야에서 루닛 AI 솔루션을 도입한 의료기관 수는 이달을 기준으로 3천 곳을 돌파했다. 루닛은 지난 3월 말 기준 도입기관 2천 곳을 넘어선 이후 약 7개월 만에 3천 곳을 돌파하게 됐다.

루닛은 또한 암 치료 분야에서 글로벌 제약사 20여 곳과 AI 바이오마커 '루닛 스코프'를 활용한 연구개발 협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 3분기에는 글로벌 제약사들이 연구개발 과정에서 루닛 스코프를 사용한 데 따른 연구용 매출이 처음으로 발생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루닛은 올해 4분기에 루닛 인사이트 제품군의 글로벌 판매를 확대하는 데 집중할 예정이다. 더불어 글로벌 제약사들과 루닛 스코프 계약 논의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만큼 루닛 스코프의 연구용 사용이 큰 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서범석 대표는 "루닛은 올해 3분기 싱가포르·말레이시아·사우디아라비아 등 아세안 및 중동 지역에서 다수의 공급 계약 성과를 거두며 누적 매출이 전년 대비 2배 증가했다"며 "4분기에는 미국 캔서엑스 프로젝트 참여와 3차원 유방단층촬영술 AI 영상분석 솔루션 '루닛 인사이트 DBT'의 미국 FDA 승인이 예상되는 만큼 미국 시장을 중심으로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