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2 (일)

이슈 정치권 사퇴와 제명

“이준석 제명 사이트 버그 있어요”…안철수에 한방 먹인 이준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레이더P]
안철수 “이준석 제명 서명운동”
홈피까지 개발해 주소 공개했지만
‘미동의’ 눌러도 ‘동의’ 중복선택
李, 댓글로 오류 지적·해결방법 제시


매일경제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가 16일 국회에서 현안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있다. 2023.10.16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이준석 전 대표 제명’을 위한 홈페이지를 개발했으나 이 전 대표 본인에게 “코딩 오류가 있다”고 지적당했다.

안 의원은 24일 페이스북에 “그동안 새롭게 이준석 제명 서명운동에 동참하는 홈페이지 개발을 마쳤다”며 홈페이지 주소를 게시했다.

그러나 이날 오후부터 인터넷에는 ‘이준석에 대한 국민의힘 윤리위원회의 징계절차에 동의’ 문항에 오류가 있다는 지적이 쏟아졌다.

해당 문항은 ‘동의’와 ‘미동의’ 항목 중 하나를 체크하도록 돼 있었으나, ‘미동의’ 항목을 클릭해도 ‘동의’ 항목이 중복선택 된다는 것이었다.

매일경제

[사진=인터넷 캡쳐]


매일경제

[사진=안철수 페이스북 캡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전 대표는 안 의원 페이스북 댓글을 통해 해당 문항의 코딩값에 “오류가 있다”며 해결 방법을 제시한 후 “속히 수정해달라”고 적었다.

이 전 대표는 이어 “개인정보를 다루는 홈페이지인만큼 http로 접근한 분들도 자동으로 https로 redirection(경로수정)하도록 구성하셔야 할 것 같다”고 조언했다.

제명운동 홈페이지 관리자는 이에 이 전 대표에게 “수정됐다”며 “참여해주셔서 고맙다”는 대댓글을 달기도 했다. 이 전 대표가 지적한 문항의 코딩 오류는 현재 수정된 상태다.

Copyright ⓒ 매일경제.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