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오늘의 미디어 시장

방통위, 제13기 방송평가위원회 위원 9인 위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제13기 방송평가위원회 위원들이 20일 위촉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은 (왼쪽부터) 윤남호 위원, 고흥석 위원, 조진희 위원, 이상인 방통위 부위원장, 이동관 방통위원장, 박성희 위원, 박우귀 위원, 진성철 위원, 정재기 위원. /사진=방송통신위원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방송통신위원회(방통위)는 20일 경기도 과천시 정부과천청사에서 제13기 방송평가위원회 위원을 위촉하고 첫 회의를 진행했다.

방송평가위원회는 방송법에 따라 방송사업자의 방송프로그램 내용, 편성 및 운영 등에 관해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법정위원회다. 방송평가 사항을 심의하고, 방송평가규칙 개정안을 제안한다. 평가 대상은 방송 재허가·재승인 대상 사업자 프로그램이다.

제13기 위원으로는 평가위원장인 △이상인 방통위 상임위원을 비롯해 △고흥석 군산대 교수 △박성희 이화여대 교수 △신홍균 국민대 교수 △조진희 숙명여대 교수 △진성철 법무법인 로백스 고문 △정재기 브라이튼 법률사무소 변호사 △윤남호 공명회계법인 회계사 △박우귀 미디어연대 공동대표 등 9명의 방송·언론·학계·법률·회계·시청자단체 전문가가 위촉됐다. 제13기 위원 임기는 내년 10월12일까지다.

위원회는 이날 위촉식 후 첫 번째 회의 열고 2022년도 지상파방송의 평가사항을 심의했다. 위원회는 향후 비지상파 방송 평가와 방송평가 제도개선 사항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배한님 기자 bhn25@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