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30 (토)

이슈 모바일 게임 소식

[콘텐츠 핫&뉴] ‘라그나돌’ 첫 컬래버…‘팬텀 오브더 킬’ 캐릭터 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웹젠은 ‘라그나돌’의 첫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일본 게임 제작사 구미의 ‘팬텀 오브 킬’이다. 이 게임의 캐릭터 2종을 ‘라그나돌’내에 선보인다.


웹젠(대표 김태영)은 서브컬처 신작 수집형RPG ‘라그나돌: 사라진 야차공주(이하 라그나돌)’에서 첫 컬래버레이션 캐릭터로 ‘팬텀 오브더 킬’의 대표 캐릭터 ‘티르핑’과 ‘티파레트’를 선보인다.

전략시뮬레이션 RPG ‘팬텀 오브 더 킬’은 일본의 게임 제작사 구미에서 제작한 모바일 게임이다.

컬래버레이션 캐릭터 픽업 이벤트는 3번에 걸쳐 진행한다. 지난 1일부터 시작된 캐릭터 픽업에 이어 5일 무기 픽업, 10일 카케지쿠 픽업이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이번에 선보이는 캐릭터 2종은 모두 판타지 세계관의 여성 캐릭터로 강력한 성능과 스킬을 모두 보유하고 있다.

‘티르핑’은 마검을 등에 맨 승리의 ‘키르 공주’다. 마법 공격 캐릭터로 요도와 지팡이를 주 무기로 사용한다. 주요 스킬 사용 시 자신에게 유리한 전투 보조 효과가 발생하며 효과의 중첩을 통해 더욱 강력한 공격을 할 수 있다.

‘티파레트’는 강력한 물리 공격력을 지닌 ‘물리 재머’ 캐릭터로 쌍검과 암기를 주 무기로 사용한다. 회복기와 공격기를 두루 보유하고 있으며 강한 보스 캐릭터의 약점 구슬을 파괴할 때마다 더욱 강력해진다.

◆ 프리마티카, ‘스테이션 투 스테이션’ 스팀 출시

프리마티카는 퍼즐 시뮬레이션 게임 ‘스테이션 투 스테이션’을 스팀에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스테이션 투 스테이션’은 스팀을 통해 PC 버전으로 출시되며 이번 정식 출시를 기념해 10%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이 게임은 편안한 사운드와 복셀 아트를 통해 아늑하고 차분한 분위기를 제공하며 기차역을 배치하고 알맞게 선로를 연결시켜 적막하던 마을에 생명을 불어넣는 힐링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지휘자가 되어 건조한 사막 모래, 야생의 산악 지형 등 여러 지형을 구현한 6개의 지역에서 다채롭게 변하는 환경을 경험하며 레벨마다 정해진 목표를 달성해야 한다.

건물마다 다른 생산품들의 용도를 확인해 알맞게 연결시켜야 하며 급경사와 같은 험난한 지형에서는 철도의 방향을 조절하는 등 전략적인 요소가 재미를 더한다.

특히 실제 기관차를 기반으로 제작한 7종류의 기차 및 각 지역만의 특징을 살린 동식물 등 세심하게 제작된 요소들이 몰입도를 더해 호응이 예상된다.

◆ ‘월드 플리퍼’,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와 컬래버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4일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모바일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의 컬래버레이션 캐릭터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지난해 2월 진행된 1차에 이은 두 번째 합작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캐릭터는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의 캐릭터 ‘★5 [작은 우등생 엘프 쿄우카]’를 포함한 신규 한정 캐릭터 3종을 선보였다.

‘★5 [작은 우등생 엘프 쿄우카]’는 냉정한 행동력을 지닌 엘프 마법사로 전방에 소용돌이를 일으켜 명중한 적에게 수속성 대미지를 입힌다. ‘★5 [장난의 천재 미소기]’는 머나먼 세계에서 온 여자아이로, 전방에 폭탄을 던져 명중한 적에게 화속성 대미지를 가한다.

여기에 상공에서 블레이드를 낙하시켜 주위 적에게 풍속성 대미지를 입히는 ‘★5 [마음 착한 토끼 소녀 미미]’까지 추가했다.

카카오게임즈는 10월 12일까지 컬래버레이션 캐릭터가 대거 등장하는 ‘픽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10일까지 ‘불사왕 레시탈’, ‘오로치’ 등 지정된 보스를 협력 배틀로 공략 시 보스 코인과 경험치 등을 추가 제공하는 ‘멀티 보스’ 이벤트도 진행한다.

◆ ‘디펜스 더비’ 10월 업데이트로 변하는 요소는?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독립 스튜디오 라이징윙스가 실시간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더비(Defense Derby)’의 10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인간 종족의 마법 속성 유닛 ‘위치’를 선보였다.

위치는 금지된 마법에 사로잡혀 타락한 마법사로 이전 웨이브에서 피해를 입지 않은 상대에게 해골 망령을 보내는 특수 능력 ‘강령술’을 가지고 있다.

해골 망령은 전투 웨이브 시작 시 등장하며, 일반 몬스터는 모든 망령이 등장한 이후에 나타난다. 상대에게 추가 피해를 줄 수 있어 더비 모드에서 주력 유닛으로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신규 유닛 출시를 기념해 ‘더비 난투 - 위치 미러전’도 진행한다.

미러전은 모든 이용자가 동일한 덱을 제공받아 경쟁하는 모드다. 이번 업데이트를 맞아 이용자들은 위치가 포함된 인간 종족 덱으로 실력을 겨루게 된다. 위치 미러전은 오는 14일까지 제공된다.

신규 시즌 ‘달콤한 속삭임’ 시작과 함께 시즌 패스, 시즌 출석부, 행운의 뽑기, 축복의 상점도 업데이트됐다.

이외에도 ‘추석 이벤트’를 오는 10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Copyright ⓒ 매일경제.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