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뉴진스, 2023 LoL 월드 챔피언십 주제가 부른다…K팝 그룹 완전체 최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뉴진스가 K팝 그룹 완전체로는 최초로 ‘LoL 월드 챔피언십’ 주제곡을 부른다.
소속사 어도어는 27일 “뉴진스가 부른 라이엇 게임즈의 ‘2023 LoL 월드 챔피언십’ 주제곡 ‘GODS’가 오는 10월 4일 오후 2시 공개된다”고 밝혔다. ‘LoL 월드 챔피언십’은 e스포츠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대회로, 뉴진스는 K팝 그룹 완전체로는 처음으로 이 대회의 주제곡을 부른다.
‘GODS’는 라이엇 게임즈 수석 작곡가 세바스티안 나잔드와 ‘레전즈 네버 다이’ ‘라이즈’, 장편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 OST 등에 참여한 그룹 마코의 알렉스 시버가 함께 작업해 완성한 곡이다. 뮤직비디오는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으로 화제를 모은 프로게이머 ‘데프트’ 김혁규의 지난 대회 도전기를 담는다.
뉴진스의 ‘2023 LoL 월드 챔피언십’ 주제곡 가창은 더욱 의미가 깊다. 5년 만에 한국에서 열리는 대회이자, ‘LoL 월드 챔피언십’ 주제곡이 발표되기 시작한 지 10주년을 맞기 때문이다. 그간 ‘LoL 월드 챔피언십’ 주제곡에는 이매진 드래곤스, 릴 나스 엑스 등 글로벌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왔다. 뉴진스는 데뷔 1년 만에 이처럼 월드클래스 라인업에 합류하면서 다양한 분야로 뻗은 세계적인 위상과 영향력을 새삼 입증했다.
뉴진스는 소속사를 통해 “라이엇 게임즈와 협업은 신선한 경험이었다. 새로운 장르와 사운드를 시도할 수 있어 즐거웠고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뉴진스와 LoL 특유의 색채가 담긴 곡을 선보이게 돼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뉴진스가 부른 ‘2023 LoL 월드 챔피언십’ 주제곡 ‘GODS’ 티저 영상은 LoL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뮤직비디오와 음원은 10월 4일 오후 2시 LoL 공식 유튜브 채널과 국내외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