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2 (금)

이슈 국회의원 이모저모

[경북소식] 국민의힘 김병욱 의원 의정보고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김병욱 국회의원 의정보고회
[국민의힘 김병욱 국회의원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포항=연합뉴스) 국민의힘 김병욱 국회의원(포항 남구·울릉)은 9일 오전 11시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2023 의정보고회'를 개최한다.

김 의원은 지난 3년간 국회 교육위원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등에서 활동한 의정 성과와 포항·울릉의 주요 현안, 예산 확보 성과를 알릴 예정이다.

포항시의회 4∼11일 임시회 열어

(포항=연합뉴스) 포항시의회는 4일 307회 임시회를 열고서 8일간 의정 활동에 들어갔다.

임시회에서는 '2023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포항시 식생활 교육지원 조례안' 등 18건의 안건을 처리한다.

연합뉴스

포항시의회
[포항시의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포항시-SR 상생발전 협약

(포항=연합뉴스) 포항시는 4일 시청에서 SRT 고속열차 운영사인 SR과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기반 상생발전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측은 지질명소를 홍보하고 환경 보전에 힘쓰며 지역축제와 명소를 알리고 청렴·공정 인식을 확산하기 위한 활동을 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실무책임자 지정, 지자체 상생발전 협의회 구성을 통해 협력사업을 지속 발굴하고 지역사회 소통망을 구축·운영하는 등 상호 협력체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연합뉴스

포항시-SR 상생발전 협약
[포항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동경주지역 도시가스 공급 추진

(경주=연합뉴스) 경주시는 감포읍, 문무대왕면, 양남면 등 동경주 3개 읍·면에 도시가스를 공급하기 위해 타당성 조사 용역에 나선다.

시는 내년 1월까지 1억700만원을 들여 동경주지역 여건 분석 및 공급방법 검토, 주민 수요 조사, 단계별 도시가스 공급계획 수립 등을 할 계획이다.

현재 경주에서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는 지역은 산내면, 내남면, 문무대왕면, 양남면, 감포읍이다.

경주솔거미술관서 배한기·이재건 전시회 개최

(경주=연합뉴스) 경북문화관광공사는 2일부터 10월 29일까지 경주솔거미술관에서 경주 근·현대 화가인 '배한기·이재건 전'을 연다.

서양화가 배한기(1933∼2014)는 대구 출신으로 대학에서 정치외교학을 전공한 뒤 1963년 그림에 입문해 1972년부터 경주에서 활동하면서 신라사화, 항일투쟁사화 등 많은 기록화를 남겼다.

한국화가 이재건(1944∼2014)은 군위 출신으로 경주에서 성장해 홍익대 동양화과를 졸업했고 신라왕경도, 경주읍성복원도 등을 제작했다.

울릉군 국민여가캠핑장 온라인 예약제 도입

(울릉=연합뉴스) 울릉군은 10월 1일부터 서면 남서리 옛 구암분교 자리에 있는 국민여가캠핑장에 온라인 예약제를 도입한다.

울릉군 국민여가캠핑장은 2018년 개장한 이후 전화 예약을 받았으나 이용객 편의를 위해 온라인으로 예약받기로 했다.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