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30 (일)

러시아가 천하무적이라는 푸틴 "시진핑과 곧 만날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곧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만날 예정이라고 밝혔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러시아에서 새 학년이 시작한 공개 수업 행사에서 "곧 중국 국가주석과 회담할 것"이라며 인도주의적 관계 발전에 관해 논의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시 주석은 나를 친구라고 부르는데, 러-중 관계의 많은 발전을 이끈 사람이기 때문에 그를 친구라고 부른다는 것이 기쁘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지난달 30일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최고위급을 포함한 각급 러시아-중국 양자 접촉 일정이 조율되고 있다"며 푸틴 대통령과 시 주석 회담 가능성을 내비친 바 있습니다.

두 정상은 지난 3월 시 주석의 러시아 국빈 방문 때 마지막으로 정상회담을 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 푸틴 대통령은 러시아를 '천하무적'으로 묘사하기도 했습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 대한 특별군사작전을 1년 6개월 이상 이어가는 상황에서 나온 발언입니다.

푸틴은 "우리가 왜 '위대한 애국전쟁'(2차 세계대전)에서 승리했는지 알았다. 이런 자세를 가진 나라를 물리치는 것은 불가능하다"면서 "우리는 천하무적이었다. 그리고 지금 우리가 그러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정명원 기자 cooldude@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