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성일종 "국방부, 잼버리 공연 BTS 참여 지원해달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1일 예정된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대회 K팝 콘서트에 BTS 방탄소년단이 참여할 수 있게 조치해달라는 요구가 여권에서 나왔습니다.

성일종 국민의힘 의원은 오늘(8일) 소셜미디어를 통해 "국방부는 BTS가 국격을 높일 수 있도록 세계 잼버리 대회에서 공연할 수 있게 지원해주시기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성 의원은 "BTS와 함께 세계 청소년들이 담아가는 추억은 또 다른 대한민국의 자산이 될 것"이라며 "마지막까지 대한민국에 대한 좋은 추억을 가지고 갈 수 있도록 국방부는 선제적으로 대응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대회가 준비 부족과 미숙한 운영으로 국격이 추락하는 행사였다고 평가한 그는 "소중한 손님들에게 새만금에서의 부족했던 일정들을 대한민국의 문화의 힘으로 채워줄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김기현 대표는 관련 취재진 질문에 "당 차원에서 논의한 건 아니다"라며 "전 국민이 앞장서서 잼버리 대회를 잘 마무리할 수 있도록 협력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있다. 고마운 마음이 더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방탄소년단 진과 제이홉은 각각 지난해 12월과 올해 4월 입대해 현재 군 복무 중입니다.

(사진=연합뉴스)

안희재 기자 an.heejae@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