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소년원 가고 싶다”… KTX 선로 위 돌덩이 올려놓은 10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신경주역 입간판. [사진 제공 = 경주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대 시속 300㎞로 달리는 고속철도 선로 위에 담장 벽돌 크기 돌덩이를 올려놓은 10대가 폐쇄회로(CC) TV를 지켜보던 로컬관제원에게 딱 걸렸다. 특히 A군은 “소년원에 가고 싶다”고 범행 동기를 밝힌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

10일 코레일 등에 따르면 지난 8일 오후 9시께 경부고속선(KTX) 신경주역에 무단 침입한 A군이 서울 방향 선로 위에 가로·세로 30㎝ 크기의 돌덩이를 올려놓은 것을 CCTV로 역내를 감시하던 로컬관제원이 발견했다.

관제원은 즉시 관제센터에 보고한 뒤 다른 직원들과 함께 선로로 진입해 돌덩이를 제거했다.

해당 구간은 무정차 고속열차의 경우 최대 시속 300㎞로 운행하는 곳이다. 실제로 돌덩이를 제거한 지 채 1분이 안 됐을 무렵 승객 116명을 태운 SRT가 지나갔다.

돌덩이를 치우지 않았으면 탈선 등 대형 사고가 일어날 수 있었다.

관제원은 연합뉴스 통화에서 “열차 두 대가 정차한 뒤 출발했는데도 A군이 승강장에서 계속 배회를 했다”며 “계속 CCTV로 지켜보는데 A군이 갑자기 선로로 뛰어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철도특별사법경찰대와 함께 출동해 A군을 찾아냈고, 그를 추궁한 끝에 돌덩이를 올려놓은 사실을 알아냈다”며 “A군 동선을 확인해 보니 역사 밖에서 돌덩이를 가지고 들어온 것으로 파악됐다”고 전했다.

철도경찰은 A군을 상대로 정확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그는 “A군에게 왜 그랬냐고 물어보니 ‘열차를 탈선시키고 소년원에 가고 싶다’고 얘기했다”고 덧붙였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