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제24회 박재삼문학제' 9~10일…백일장·시 엽서 공모전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박재삼 문학제 행사 포스터(사천시 제공).


(사천=뉴스1) 한송학 기자 = 경남 사천시는 '제24회 박재삼문학제'를 9일부터 10일까지 사천시 서금동 박재삼문학관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박재삼 시인의 문학적 업적을 추모·계승하기 위한 문학제는 '박재삼 시의 대중화'가 주제다.

올해는 박재삼 시 창작 노래 경연대회, 박재삼 시 엽서 공모 대회 등 신규 프로그램이 추가됐다.

노래 경연대회는 10일 오후 1시 본선이 진행되며 대상 1팀 100만원, 금상 1팀 50만원, 은상 2팀 각 30만원의 상금이 있다.

시 엽서 공모전은 감성 가득한 엽서를 이용해 박재삼의 문학세계와 시의 아름다움을 대중들에게 널리 알리고자 마련됐다.

수상작은 문학제 기간 박재삼 시인의 글을 담은 지역 서각인들의 작품 15점과 함께 문학관 앞뜰에 전시된다.

같은 장소에서 9일 전국 초·중·고등학생과 사천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박재삼 시 백일장도 열린다. 참가 희망은 8일까지 박재삼문학제 다음카페 게시판에 이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이달균 경남문인협회장의 초청시인 문학 특강은 10일 박재삼문학관 다목적실에서열린다.

문학제 관련 자세한 사항은 박재삼문학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ha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