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진반도체는 5월 16일(화) 14시부터 전자신문 웨비나 전문 방송 올쇼TV에서 'UWB Module의 이해와 적용 위한 솔루션 제안'을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한다.
UWB는 기존 스펙트럼에 비해 500MHz의 매우 넓은 대역에 낮은 출력의 전파를 사용하여, GPS가 도달할 수 없는 실내 공간에서 고정된 앵커와 움직이는 태그 간의 전파 이동시간을 정밀 측정하여, 두 기기 사이의 상대적인 거리 및 방위를 측정할 수 있다. 이러한 위치 측위는 10cm 이내의 정확성, Multipath 등의 간섭에 대한 저항성, 강건함, 보안성 및 실 시간성의 장점을 가지고 있어 실생활 전반의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되고 있는 새로운 무선통신 기술이다.
대진반도체는 NXP 대리점으로써, 특히 UWB의 국내 영업 Promotion과 S/W 기술지원을 통해 수많은 고객사들의 업무 지원을 하고 있으며, Module Biz를 위한 전략적 협력사인 GEOPLAN (지오플랜), SJI (에스제이아이)와 함께 이번 세미나를 계획했다. UWB에 관심이 있는 잠재적인 모든 고객사를 대상으로 UWB Module에 대해 전반적인 소개 및 적용을 위한 솔루션을 제안함으로써 제품의 이해도를 높이고, 새롭게 적용할 수 있는 신규시장이 무엇인지, 함께 고민하고 긴밀한 상호협력을 도모하고자 본 세미나를 진행한다.
자세한 정보는 올쇼TV 홈페이지(https://www.allshowtv.com/detail.html?idx=1301)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