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보은교육지원청) |
(보은=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보은 탄부초등학교(교장 김화용)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과학의 달을 맞아 4월 26일 과학의 날 행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탄부초등학교 과학의 날 행사 프로그램은 '군집 드론 체험', '과학 AR 체험', '과학 미술', '과학 장난감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됐다.
학생들의 과학적 흥미와 관심을 고취시켜 과학적 태도를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과학과 미술, 수학 등이 융합된 여러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정서적, 인지적 발달을 기대하게 한다.
여러 과학의 날 행사 가운데 학생들이 가장 관심 있어 하는 프로그램은 '군집 드론 체험' 이었다. 보은교육지원청 학생지원과로부터 군집 드론 기기(FYLO EDU+) 10대를 지원받아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3~4분가량의 여러 주제를 담은 공연들을 관람하면서, 그동안 TV에서만 보았던 군집 드론을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6학년 김진호 학생은 "군집 드론을 체험하면서 드론과 관련된 직업에 관심이 생겨 드론 관련 직업에 대해서 더 알아보고 싶다."라고 말했다. 탄부초등학교는 교내외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다양한 체험활동과 특색있는 프로그램으로 즐거운 학교 만들기에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