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요약
손해배상 청구·부정적 리뷰로 심리적 압박 받아
고객의 로펌 변호사 겨냥…'보복성 범행' 추정
고객의 로펌 변호사 겨냥…'보복성 범행' 추정
[서울=뉴시스]미국 플로리다주 타폰스프링스의 한 성형외과 의사 토마시 코소프스키가 실종된 변호사 살인 혐의로 26일(현지시간) 오전 5시께 수감됐다. 경찰에 따르면 실종된 변호사의 사무실에서 다량의 혈흔과 약품 물질이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출처 : 미국 로앤크라임 갈무리)2023.03.27 *재판매 및 DB 금지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뉴시스]김경문 인턴 기자 = 미국의 한 성형외과 의사가 변호사를 살해한 혐의로 기소됐다.
26일(현지시간) 미국 로앤크라임, 템파베이타임즈 등 외신에 따르면 플로리다주 타폰스프링스의 한 성형외과 의사 토마시 코소프스키는 실종된 변호사를 죽였다는 1급 살인 혐의로 오전 5시께 교도소에 수감됐다.
실종된 변호사는 스티븐 코지로 지난 21일 실종된 것으로 알려졌다. 코지의 직장동료는 "그는 자동차, 지갑, 휴대폰을 사무실에 놓고 사라졌다"며 "그가 사무실 건물을 떠난 모습을 본 적이 없다"고 말했다.
실종자 조사를 시작한 경찰은 코지가 근무한 사무실의 한 화장실에서 작은 핏방울과 화학 약품 악취를 탐지했다. 과학수사대 정밀조사 결과 화장실에서 상당한 양의 피가 발견됐다.
경찰은 폐쇄회로(CC)TV 영상을 분석한 결과, 변호사가 실종된 무렵 신원 미상의 사랑과 차량이 건물을 빠져나가는 것을 발견했다. 조사 결과 경찰은 용의자를 성형외과 의사 코소프스키로 추정했고 수색 영장을 발부했다.
보도에 따르면 코소프스키는 미국 마이애미에 본인 명의 성형외과 의원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성형외과에서 일을 시작한 지 불과 3년 만에 의료비 청구 분쟁에 휘말려 1만5000달러(약2000만원) 손해 배상 청구를 받았다. 이후 수많은 피해자들이 부정적인 리뷰를 온라인에 게시했고 심리적 압박에 시달린 것으로 추정된다.
한편 변호사 코지가 소속된 블랜차드 로펌의 의뢰인들이 코소프스키에게 소송을 제기한 성형외과 고객들로 알려졌다. 일각에선 보복성 범행으로 추정하고 있다.
다만 경찰에 따르면 아직까지 실종된 코지의 시신은 발견되지 않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moonsea95@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