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부동산 이모저모

[라이브] 부동산 3대 지표로 정밀 분석한 현재 부동산 시장 (ft. 우병탁 팀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집값 전망도 과학이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고의 경제전문가들이 전해주는 분석과 해석을 통해 시대를 이겨내는 인사이트를 발견하는 SBS 경제자유살롱입니다.

내 집 마련의 시기는 언제가 좋을까요? 오늘 라이브에서는 우병탁 신한은행 WM사업부 부동산팀장님과 함께 부동산 시장에 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우병탁 팀장은 부동산 시장을 전망하는 데에 가장 중요한 지표는 거래량, 경매, 전월세를 봐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거래량은 전월 대비 전전월 대비 얼마나 늘었는지, 얼마나 지속되는지를 지켜봐야 한다고 했으며 현재 거래량이 늘어나고 있지만 절대량은 여전히 부족하다고 합니다.

또한 경매 가격을 봐야 집값의 바닥을 알 수 있다고 합니다. 전체 매각 물건 수가 조금씩 늘어나고 있으며, 지금 같은 금리 수준이 한동안 지속된다면 경매 물건이 크게 증가할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또한 전세가는 하락하고 있지만 월세는 올라가는 상황에서 일정 지점이 되면 월세 수요가 전세로 유입되며 전세가는 오를 수 있고 매매가 역시 움직일 수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 아래 배너를 누르면 <경제자유살롱> 라이브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심영구 기자(so5what@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