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5 (수)

이슈 뮤지컬과 오페라

구로문화재단, '2023 대한민국연극제 서울대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박세은 기자]
뉴스테이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23대한민국연극제 서울대회가 오는 3월 9일(목) ~ 3월 22일(수)까지 14일간 (재)구로문화재단(구로아트밸리 예술극장)과 (재)광진문화재단(나루아트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대한민국연극제는 지방 연극의 창작 활성화를 위해 지난 1983년 '전국지방연극제'로 개최된 후, 1988년 '전국연극제'로 변경되었다. 그동안 서울을 제외한 전국 15개 지역에서 경연 형식으로 이어졌으며 2016년부터 '대한민국연극제'로 명칭이 변경되면서 서울이 참가하게 되었다.

서울 대표로 2023대한민국연극제 본선에 진출할 한 팀을 선정하기 위하여 희곡심사를 통해 1차 선발이 진행되었으며, 총 8편의 작품이 선정되었다. 2023년부터는 창작극 뿐 아니라 해외 번역극 또한 참가할 수 있도록 규정이 개정되어 더욱 폭넓은 작품이 선보일 예정이다.

2023대한민국연극제 서울대회는 자치구 공연문화 활성화를 목표로 대학로를 벗어나 구로아트밸리 예술극장과 나루아트센터에서 개최된다. 변화하는 관극 문화에 발 맞춰 소극장 공연의 집중도를 놓치지 않으면서도 대극장 공연의 완성도를 담아낼 수 있는 수준 높은 작품들로 기획되었다. 평소 대학로를 찾는 연극 애호가들은 물론, 바쁜 일상으로 대학로 연극이 멀게 느껴졌던 지역 주민들에게 좋은 관극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번역극도 참여가 가능해진 2023대한민국연극제 서울대회의 특징은 탄탄한 희곡과 검증된 공연이다. 평소 연극 관람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도 누구나 재미있게 볼 수 있는 감동적인 공연이 될 것이다.

박정의 서울연극협회 회장은 "대한민국연극제 서울대회의 특징은 매년 탄탄한 희곡과 검증된 공연으로 한국연극의 발전에 기여한다는 점이다."라고 기대를 비추며 "평소 연극관람에 익숙지 않은 분들도, 누구나 재미있게 볼 수 있는 감동적인 공연이 되길 소망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재)구로문화재단의 정연보 대표이사는 "2023대한민국연극제 서울대회를 통해 다양하고 우수한 창작극을 선보여, 극장을 찾아주시는 관객 여러분들께 새로운 감동과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무엇보다 연극인들의 노력과 열정을 극장에서 함께 응원하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티켓 가격은 전석 2만원, 구로구민 40% 할인 등 다양한 혜택들을 제공하며 예매(온라인)는 (재)구로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guroartsvalley.or.kr)와 인터파크티켓(http://ticket.interpark.com)에서 가능하다.

자료 제공_(재)구로문화재단

<저작권자 Copyright ⓒ 뉴스테이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