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은 20~24일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열리는 'IDEX 2023'에 참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제공=LIG넥스원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LIG넥스원이 드론탑재 유도탄 등 미래전장 제품을 선보이며 중동 시장 공략에 나섰다.
LIG넥스원은 20~24일(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열리는 '아이덱스(IDEX) 2023'에 참가한다고 21일 밝혔다.
LIG넥스원은 중동 시장 수요와 환경에 맞춰 대공, 대함·대지, 미래전 등 3개 구역으로 전시장을 구성했다. LIG넥스원은 혁신적인 PGM(유도무기) 솔루션과 미래전장, 무인화 제품을 선보인다.
대공존에는 천궁-II(M-SAM), 신궁, 해궁 등을 선보인다. 대함·대지존에는 관람객들이 현궁 발사 절차를 직접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체험존이 운영된다. 미래전존에는 드론탑재 공대지 유도탄, 소형 정찰 타격 드론, 안티 드론 체계 등 현대와 미래전장을 아우르는 첨단 제품군을 전시한다. 특히 처음으로 현대로템의 무인차량 HR-SHERPA에 현궁 발사대를 탑재한 소형 모형(실제 크기의 6분의 1)을 전시한다.
LIG넥스원은 전시를 통해 신규 파트너를 발굴하고 기존 수출대상국과 공동 진행사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는 "이번 전시를 통해 LIG넥스원이 중동지역에서 K-방산을 알리는 선도기업으로서 글로벌 방산기업의 위상을 공고히 다져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세연 기자 2counting@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