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이슈 취업과 일자리

저축은행, 올해 상반기 신입직원 151명 채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최근 3년간 신입직원 중 약 10% 고졸 채용

더팩트

저축은행중앙회는 20일 올해 상반기 저축은행 업계가 상반기 중 약 151명(기채용 인원 포함)의 신규 신입직원을 채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더팩트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이선영 기자] 저축은행중앙회는 올해 상반기 저축은행 업계가 상반기 중 약 151명(기채용 인원 포함)의 신규 신입직원을 채용할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

중앙회에 따르면 저축은행은 업권의 성장세에 맞춰 정규직 신입직원 채용 규모를 지속 확대하며, 금융권 구직을 희망하는 청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의 경우 금융시장의 변동성 확대에 따라 계획 중인 채용규모는 예년 대비 감소했으나, 하반기 중 경영환경이 호전될 경우 전년 수준으로 채용규모를 확대할 예정이다.

저축은행은 최근 3년간 신입직원 중 약 10%를 고졸직원으로 채용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유사한 수준으로 고졸채용을 실시할 계획이다. 우수 고졸 인력 채용을 위해 1사1교 금융교육 자매결연 등 지역 고등학교와 제휴된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1사1교 금융교육은 금융회사가 인근 초·중·고교 학생들의 금융이해 증진과 건전한 금융생활습관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금융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저축은행중앙회는 "앞으로도 저축은행 업권은 청년 구직자에게 양질의 금융권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채용전형을 다양화하고 채용절차를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eonyeong@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