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與 5선’ 서병수, 전대 비판 "윤심 타령 그만둬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NS서 김기현·안철수 등 당권주자 싸잡아 쓴소리

"나라 구할 전대 여는 것…다 끌어안아도 될까 말까"

[이데일리 이유림 기자] 5선 중진의 서병수 국민의힘 의원이 29일 당 전당대회와 관련해 “이제 윤심 타령은 그만두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데일리

서병수 국민의힘 의원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 의원은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3월 8일 전당대회에서 누가 당 대표가 될지는 알 수 없지만 이미 윤심은 승리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

그는 “누가 뭐라 해도 나는 친윤”이라고 말문을 연 뒤 “윤석열 대통령은 국민의힘이 배출한 대통령이고, 윤석열 정부는 국민의힘이 만들어낸 정부다. 윤석열 정부가 성공해야 대한민국이 산다. 윤석열 정부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당이 뒷받침해야 하고 총선에서 이겨야 한다. 그러니 국민의힘 당원인 나는 당연히 친윤”이라고 말했다.

이어 “나경원의 결단은 존중하지만 그 결단까지 이르는 과정은 마뜩잖다. 이런 방식으로 컷오프 해내는 건 세계 정당사에서 찾기 어려운 일”이라며 “수도권 승리니 어쩌느니 하면서 편을 가르는 꼴도 볼썽사납다. 학창 시절 몇 년을 제외하고는 줄곧 수도권 아닌 지역에 살고 있는 사람으로서 불쾌하다”고 비판했다.

서 의원은 “오죽 내세울 게 없으면 이른바 윤핵관과의 친분을 앞세우는 것도 꼴사납다”며 “윤석열 정부의 성공이 나라의 성공이어야지 나만 성공하면 된다는 건 선공후사의 자세가 아니다”라고 꼬집었다. 국민의힘 전당대회에 출마한 당대표 후보들을 싸잡아 겨냥한 것이다.

그는 “우리가 내년 총선에서 승리하려면 나경원, 안철수, 김기현 등의 지지자들을 모두 끌어모을뿐더러 김기현, 안철수, 나경원 등을 절대 지지하지 않겠다는 사람들의 지지까지 모두 끌어모아도 될까 말까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2016년 8월 7일 전당대회 이후 햇수로 7년 만에 치르는 집권 여당으로서의 전당대회다. 노동 개혁, 연금 개혁, 교육 개혁, 공공 개혁. 대한민국의 명운이 걸려있는 과제”라며 “그러니 우리는 나라를 구할 전당대회를 여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 의원은 “친윤인 우리가 모두 결코 잊어서는 안 될 사명”이라고 덧붙였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