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오후 6시 새 싱글 ‘OMG’ 공개
뉴진스 [어도어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그룹 뉴진스가 2023년 새해에 가장 먼저 컴백하는 그룹이 됐다.
2일 소속사 어도어에 따르면 뉴진스는 이날 오후 6시 첫 번째 싱글 앨범 ‘OMG’를 발매한다.
소속사 측은 “뉴진스는 ‘OMG’를 통해 데뷔 이후 처음 맞는 겨울과 조금은 낯선 환경 속에서 느끼는 관계에 대한 메시지를 전한다”고 소개했다.
겨울 감성을 담은 ‘OMG’는 지난 여름 발매된 데뷔 앨범 ‘뉴진스(New Jeans)’와는 다른 느낌을 보여준다. ‘OMG’는 서로 가까워지고 싶은 마음 한 켠에 공존하는 묘한 거리감과 조심스러움, 낯섦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다. “전작에 이어 ‘관계’라는 서사에 집중, 함께 성장하는 우리의 모습에 초점을 맞췄다”는 것이 소속사의 설명이다.
싱글 앨범 ‘OMG’와 동명의 타이틀곡 ‘OMG’는 힙합 드럼 소스와 퍼커션을 기반으로 ‘UK 개러지’ 리듬과 트랩 리듬을 섞은, 통통 튀고 신나는 힙합 알앤비 곡이다.
앞서 발매한 신보 ‘OMG’의 선공개곡 ‘디토(Ditto)’는 지난달 공개되자마자 멜론, 지니, 벅스 최신 주간 차트(집계기간 12월 19~25일)에서 1위에 올랐다. 12월 31일 자 빌보드 차트 ‘글로벌(미국 제외)’(17위), ‘글로벌 200’(36위)에 진입하기도 했다.
she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