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루인포는 1월 18일(수) 15시부터 전자신문 웨비나 전문 방송 올쇼TV에서 '쿠버네티스를 쉽고 편하게 구축하는 방안'을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한다.
쿠버네티스는 컨테이너화된 워크로드와 서비스를 관리하기 위한 이식성이 있고, 확장할 수 있는 오픈소스 플랫폼으로 분산 시스템을 탄력적으로 실행하기 위한 프레임 워크를 제공한다. 애플리케이션의 확장과 장애 조치를 처리하고, 배포 패턴 등을 제공해 이제는 많은 기업이 쿠버네티스 운영 환경으로 꾸준히 전환하고 있으며 IT 주류로 진입하고 있다.
그러나 애플리케이션 배포와 관리 단순화로 생산성은 극대화하지만, 쿠버네티스 클러스터 자체가 관리의 짐이 되어가고 있다. 그래서 점점 증가하는 쿠버네티스 클러스터에 대한 통합 운영 솔루션이 필요하고, 원활한 관리를 위해서는 여러 명의 전담 조직도 필요해지고 있다. 그렇다 보니 기업의 입장에서는 전문 인력의 부족과 함께 비용 발생 등 부담 역시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쿠버네티스 도입과 운영을 간소화하고 기존 인프라와 손쉽게 통합할 수 있어야 한다. 컴퓨팅 가상화 대표 솔루션인 VMware vSphere 및 멀티 클라우드와 모던 앱 플랫폼인 VMware Tanzu를 적용하여 실행 환경을 구축하고, 애플리케이션 배포와 운영 환경을 제공하는 맨텍 아코디언을 연동하면 쿠버네티스를 쉽고 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본 웨비나에서는 'VMware Tanzu with 맨텍 아코디언' 솔루션을 통하여 쿠버네티스 실행과 운영·관리의 어려움을 한 번에 해결할 방안을 확인한다.
자세한 정보는 올쇼TV 홈페이지(https://www.allshowtv.com/detail.html?idx=1215)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