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30 (월)

이슈 로봇이 온다

지능형로봇 혁신공유대학 사업단, ‘두산로보틱스데이’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취업 준비생들에게 로봇산업 소개 및 취업·인턴십 안내


매일경제

< 사진 설명 : 지능형로봇혁신공유대학 사업에 참여 중인 대학들이 코-위크 아카데미에 참여한 ‘지능형로봇’ 분야 수강생과 함께 두산로보틱스데이를 개최했다. / 사진 제공 : 한양대 >


지능형로봇 분야 취업 준비생과 함께하는 ‘두산로보틱스데이’가 지난 26일 서울 성동구 한양종합기술연구원에서 개최됐다.

두산로보틱스데이는 한양대 ERICA캠퍼스가 주관하는 지능형로봇 혁신공유대학사업단(단장 박태준)의 코-위크(CO-Week) 아카데미에 참여하는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로봇기업의 취업·인턴십 소개와 두산로보틱스의 리크루팅 프로그램을 설명하는 장으로 마련됐다. 코-위크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공유 대학이 현실에 나타나는 팝업(POP-UP) 캠퍼스이다.

이번 두산로보틱스데이에는 지능형로봇혁신공유대학 주관대학인 한양대ERICA와 참여대학인 광운대, 부경대, 상명대, 영진전문대, 조선대, 한국공대의 인공지능·로봇 관련 전공 학생 100명이 참여했다. 두산로보틱스는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생활 속으로 들어온 미래-로봇(ROBOT)’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과 로봇산업 현황과 전망, 두산로보틱스의 협동로봇 소개, HR 정보를 공유했다.

참여 학생들은 오는 29일까지 개최되는 코-위크 아카데미의 온라인과 삼성동 코엑스 현장에서 지능형 로봇을 비롯해 인공지능·빅데이터·차세대반도체·미래자동차·바이오헬스·실감미디어·에너지신산업 등 8개 신기술 분야의 강의, 산업과 트렌드를 이끄는 명사의 특별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다.

두산로보틱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두산로보틱스의 주요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으며 실질적인 리크루팅 정보가 지능형 로봇 관련 전공 학생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지능형 로봇 혁신공유대학사업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에서 지원하는 디지털 신기술 인재 양성 혁신공유대학 사업으로, 지역·대학 간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국가 수준의 첨단 분야 핵심인재 양성 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한양대 ERICA캠퍼스는 지능형로봇 혁신공유대학 컨소시엄 주관대학으로, 광운대·부경대·상명대·영진전문대·조선대·한국공대와 함께 2021년부터 2026년까지 6년간 진행한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