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이슈 취업과 일자리

휴먼메트릭스, ‘공정채용·블라인드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HR 전문기업 휴먼메트릭스는 ‘2022년 공정채용·블라인드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한 이번 경진대회는 공정 채용을 실천하는 공공부문과 민간부문의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휴먼메트릭스는 채용컨설팅, 채용도구 개발, 조직 개발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한다. NCS 채용 도구의 공공기관 도입을 선도한 전문인력들이 설립했고 현재까지 90여개 기업 및 공공기관의 채용도구를 개발했다.

이번 대회에서 휴먼메트릭스는 공정 채용 문화 확립에 이바지하고 기업에 필요한 직무역량을 갖춘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채용 프로세스 개선을 높이 평가 받았다. 특히 △기업의 핵심 역량을 도출해 직무기술서를 개발하고 채용 공고에 반영 △서류전형에서 블라인드 채용 방식 도입 △필기전형에서 직업기초능력평가 방식 도입 △면접전형에서 구조화된 방식으로 직무수행능력을 검증하는 평가 체계를 수립한 점 등을 인정 받았다.

아울러 개선된 채용 프로세스로 다양성과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선발해 해당 기업의 매출 신장을 견인하면서 공정한 채용이 기업의 성장으로 이어진 모범 사례를 보인 점도 높이 평가 받았다.

석현영 휴먼메트릭스 대표는 “공정성에 대한 민감도가 높아지고 있는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휴먼메트릭스의 채용 우수사례가 다른 분야에도 확산돼 기업과 우수한 인재의 만남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공정채용 프로세스를 더욱 강화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석 대표는 건국대 일반대학원 테크노경영스쿨에서 인사조직 담당 겸임교수로 활동하고 있으며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비상임이사도 맡고 있다. 글로벌 컨설팅 펌 SHL(Saville & Holdworth Ltd) 한국법인장을 역임했고 한국표준협회컨설팅MI본부 상무이사, ORP연구소 부대표 등을 지냈다.

매일경제

석현영 휴먼메트릭스 대표(오른쪽)가 지난 15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2년 공정채용·블라인드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민간부문 우수기관상을 수상하고 어수봉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상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휴먼메트릭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