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4 (목)

케임브리지 사전, 여성 뜻에 '여성 자처하는 사람' 추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국 케임브리지대학 출판부가 만드는 영어 사전인 케임브리지 사전이 성인 여자를 뜻하는 '우먼'(woman)의 정의에 트랜스젠더가 포함될 수 있도록 단어 정의를 새로 다듬었다고 영국 일간 더타임스가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 10월 케임브리지 사전은 우먼의 첫 번째 뜻으로 "여자 성인 인간"이라는 설명을 달았습니다.

이어 두 번째 뜻으로 "출생 때는 다른 성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을 수도 있지만 스스로 여자라고 말하며 사는 성인"이라는 설명을 추가했습니다.

이 사전은 성인 남자를 뜻하는 '맨'(man)의 정의에도 "남자 성인 인간"과 함께 "출생 때는 다른 성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을 수도 있지만 스스로 남자라고 말하며 사는 성인"이라는 설명을 달았습니다.

케임브리지대 출판부 측은 사전 편집자들이 실제로 쓰이는 단어의 용법을 주의 깊게 살펴보고 결정한 것이라며 새로운 정의도 영어 학습자들이 알아야 하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출판부 대변인은 "케임브리지 사전은 영어 학습자를 위한 것"이라며 "실제 영어 쓰임새의 변화를 반영해 주기적으로 사전을 다듬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미국 메리엄-웹스터 사전도 올해 들어 여자를 뜻하는 '피메일'(female)의 보조적인 정의로 "남자와 반대되는 성 정체성을 가진"이라는 설명을 추가한 바 있다고 더타임스는 전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권란 기자(jiin@sbs.co.kr)

▶ SBS 카타르 2022, 다시 뜨겁게!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