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교육을 받아보니 온라인 마케팅을 제대로 하고 있는건지 체크해볼 수 있었어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9 디엔엘바이오캠 에이엔엠 경동한과]

편집자주

한국일보는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소담스퀘어 상암’을 운영하고 있다. 소담스퀘어가 품은 소상공인을 소개하는 ‘소상공인 매출 활로, 디지털에서 찾는다’ 기획을 통해 소상공인의 디지털 판로 우수 활용 사례를 소개하며, 소상공인의 디지털 역량 강화 방안을 모색한다
한국일보

숨맥 맥문동 진액 . 디엔엘바이오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엔엘바이오켐은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 업체이다. 이은이 대표는 영양사로 일할 당시 미세먼지 관련하여 도움이 되고자 고민하던 중 기관지와 호흡기에 좋은 건강보조제품인 숨맥 맥문동 진액을 연구 개발하였다. 100% 국내산 맥문동을 사용하였으며 맥문동은 진액 생성 촉진시키며 기침, 당뇨 폐 등에 좋으며 알레르기 면역 조절과 혈행 개선,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이다.

이은이 대표는 “소상공인 우수 제품으로 선정되어 마케팅 교육과 상세페이지 제작, 전광판 광고를 통해 제품을 알리고 홍보하는 일에 체계적으로 교육 및 지원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 온라인 마케팅 교육을 통해서 제대로 마케팅을 하고 있는지 점검하여 더 많이 상품이 노출될 수 있도록 하여 고객들에게 제품을 알리고 매출에 도움이 되어서 좋았다”고 전했다.

에이엔앰㈜, 매출 늘고 있어

한국일보

에이넘버원 엑스퍼트 고성능 자동차유리발수코팅제 . 에이엔엠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에이엔엠은 기능성 발수 코팅제 판매기업이다. 에이넘버원 엑스퍼트 자동차유리발수코팅제는 쉽고 간편한 작업성으로 뛰어난 발수 효과를 보이며 선명한 시야 확보에 효과적이며 불소계 실레인 코팅으로 유막 형성 방지하여 오염물이 쉽게 제거되며 6개월 이상 지속되는 지속력을 보인다.

박병준 대표는 “지원 사업 전에는 아직 회사 및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가 없어 판매가 어려웠다. 이에 고민을 해결하고자 지원 사업에 신청하게 되었다”고 전하며 “회사 제품의 노출을 통해 소비자에게 인지도를 제고할 수 있으며 소비자의 필요를 파악할 수 있는 시장에 접근할 수 있어서 좋았다. 지원 사업 참여 후에는 조금씩 문의나 구매가 이루어지며 소비자의 반응이 생기고 있어 아주 긍정적인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경동한과, 매출 상승에 기여해

한국일보

커피한과 . 경동한과 제공


경동한과는 30년을 이어온 한과를 판매하는 전통 있는 업체로 강릉 사천 한과마을에 위치해 있다. 경동한과는 전 공정 100% 수작업, 각종 인공 화학물 無첨가, 철저한 위생관리를 하는 업체이다. 대표 상품인 커피한과는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하며 3년간의 시행착오 끝에 연구 개발에 성공해 에스프레소 원두 100%의 향과 풍미를 자랑한다.최준호 대표는 “한없이 부족한 판로가 늘 고민이었는데 정부에서 나오는 지원사업에 대해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어서 지원하게 되었다. 중소기업의 약점인 시장 진입 전력을 마케팅의 활용을 통해 극복하고 매출 반전을 목표하고 있다. 사업의 효율성도 있고 별도의 비용 부담없이 지원받을 수 있어 좋은 기회였고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어 만족스러웠다. 전국적으로 경동한과를 알릴 수 있는 기회였다. 중소기업의 약점인 시장 진입 전략을 전문 마케팅 업체 또는 마케팅의 활용을 통해 극복하고 매출 반전을 목표하고 있다. 활성화 촉진을 통한 직접적인 변화가 연계하여 매출 상승으로 기여하기 되었다”고 밝혔다.

송민경 인턴기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