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이슈 끝나지 않은 신분제의 유습 '갑질'

'갑질 의혹' 이범수 "학생 차별·폭언 사실무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범수. 뉴시스


[파이낸셜뉴스] 배우 이범수가 신한대학교에서 제자들을 상대로 학생들을 차별하는 등 이른바 ‘갑질’을 했다는 의혹이 확산된 가운데 소속사측이 7일 오후 입장을 밝혔다.

최근 온라인커뮤니티에는 신한대학교 공연예술학과 소속이자 이범수의 제자라고 주장한 A씨의 폭로 메일이 공개됐다. A씨는 “이범수는 학생들을 1학기 때 A,B반으로 나누는데 돈이 많고 좋아하는 학생들은 A반, 가난하고 싫어하는 애들은 B반으로 연기도 가르쳐주지 않고 공연 캐스팅에도 불이익을 준다”고 호소했다.

이어 A씨는 “이범수 교수님의 눈에 들어야 되고 시키는 대로 노예가 되어야 한다”며 “학생들끼리 개인 사찰을 시켜 숨도 못 쉬게 한다. 이런 상황을 보고 불안을 가진 1학년은 절반이 휴학과 자퇴를 했다. 수업 때 가스라이팅과 인격모독이 심하며 심한 욕설과 수업에 불필요한 이야기를 많이 한다”고 폭로했다.

이와 관련 소속사 빅펀치엔터테인먼트는 “이범수 배우의 교수 활동과 관련해, 뜻하지 않은 논란으로 불편함을 느끼게 해드려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입장을 전했다.

소속사측은 “이범수는 수업 일정과 관련해 학교 측과 논의를 거친 결과, 평일이 아닌 주말 등에 수업을 진행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학교 측의 답변을 받았다”며 “특히 올해는 드라마 한 편과 영화 한 편의 촬영 일정으로 평일에 수업을 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었고, 갑작스러운 촬영 일정 변경으로 인해 교무처에 사전에 일정을 통보하지 못한 경우도 있었다. 이에 대해서는 학생들에게 충분한 양해를 구했고, 이후 보충 수업 등을 통해 성실히 수업을 해왔다”고 수업 일정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그러나 학생들을 차별했다거나, 폭언을 가한 적은 없다. 이 밖에 다른 의혹 또한 사실무근”이라면서 “이범수는 진상을 파악하기 위한 학교 측의 조사에 성실히 응하고 있다. 사실과 다른 부분에 대해서 이미 조사를 통해 소명했으며, 이후에도 성실히 협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후 이범수에 관한 허위 사실 유포·확산에는 강력한 법적 조치에 나설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