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與 "핵무장 꿈꾸는 김정은 위한 자리 없다"…北포격 강력 규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미·일 삼각공조 속 도발엔 무력, 대화엔 마음으로 응할 것"

뉴스1

박정하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이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촛불집회 등 현안 브리핑을 마친 뒤 취재진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2022.11.20/뉴스1 ⓒ News1 허경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최동현 기자 = 국민의힘은 5일 북한이 9·19 군사합의로 정한 동·서해상 완충 구역에 방사포 추정 포탄 130여발을 포격한 것에 대해 "인류의 미래에 핵무장을 꿈꾸는 김정은 정권을 위한 자리는 없다"고 경고했다.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한·미·일은 매우 단단한 삼각 공조 체제를 갖추고 있으며 북한의 무력 도발에는 무력으로 맞설 것이고 대화 요청에는 언제건 열린 마음으로 응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합동참모본부에 따르면 우리 군은 이날 오후 2시59분쯤부터 북한 강원도 금강군 일대와 황해남도 장산곶 일대에서 동·서해상으로 각각 발사된 방사포 추정 포탄 총 130여발을 포착했다.

지난달 18일 평양 순안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화성-17형' 1발을 발사한 이후 17일 만의 무력 도발이다. 포격 기준으로는 지난달 3일 이후 약 한 달 만이다.

박 수석대변인은 "시대가 변했는데도 북한은 여전히 과거에 머물러있다. 북한의 호통 한 번에 덜덜 떨고 평화를 구걸하며 김정은 심기 경호에만 공을 들이던 옹졸한 정부는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졌다"며 강경한 대북 기조를 거듭 밝혔다.

이어 "국민의힘과 윤석열 정부는 정권교체 후 일관되게 상식에 입각한 대북정책을 추진해왔다"며 "더 이상 민족과 역사에 죄를 짓지 말라. 아직은 한반도 평화를 위한 길이 열려있다"고 북한의 비핵화 및 대화 재개를 촉구했다.

dongchoi8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