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고 장자연 사건

[뉴스딱] '장자연 사건' 증인 자처하다 해외 간 윤지오…근황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고 장자연 씨 사건'의 유일한 증인을 자처하다가 거짓 증언과 기부금 전용 의혹을 받고 돌연 캐나다로 출국한 윤지오 씨가 SNS를 통해서 근황을 공개했습니다.

윤 씨는 어제(8일) 자신의 SNS에 '캐나다에서 회사 경영과 모델 일을 병행하고 있다'며 '즐겁게 행복하게 생활하고 있다'고 근황을 전했습니다.

이어 '내부고발자이자 공익제보자로서 사회적으로 매장당하고 피해자로 움츠러드는 것이 아니라 얼마나 더 떳떳하게 잘 살아갈 수 있는지 증명해 보이겠다'고 주장했는데요.

앞서 윤 씨는 지난 2019년 대검찰청 과거사진상조사단의 '장자연 리스트 사건' 조사와 관련해 참고인 조사를 받은 적이 있었죠.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직접 언론에도 등장해 주목을 받았었지만, 이후 거짓 증언과 후원금 사기 의혹이 불거지자 같은 해 4월 돌연 캐나다로 출국했습니다.

우리 정부는 2020년 2월부터 윤 씨에 대한 범죄인 인도를 추진하고 있는데, 윤 씨는 지난해 7월 법률대리인을 통해 '언제든 귀국해 수사에 응할 생각'이라고 입장을 밝혔지만, 지금까지 귀국하지 않고 있습니다.

(화면 출처 : 윤지오 인스타그램)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