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김학의 '성접대' 의혹

김학의 부인 안민석 명예훼손 손배소 일부 승소…700만 원 배상 판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부인과 박근혜 정부 '비선 실세' 최서원(개명 전 최순실) 씨가 아는 사이라고 주장했던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에게 법원이 명예훼손에 따른 손해배상 책임을 인정했습니다.

서울남부지법 민사3단독 이성용 부장판사는 김 전 차관의 부인 송 모 씨가 안 의원을 상대로 낸 1억 원의 손해배상 청구 소송에서 "피고는 원고에게 700만 원을 지급하라"며 원고 일부 승소 판결을 내렸습니다.

지난 2019년 4월, 안 의원은 자신의 SNS에 최 씨가 김 전 차관 임명에 영향을 끼쳤다는 의혹을 제기한 박관천 전 경정을 송 씨가 고소했다는 기사를 올리면서 두 사람이 서로 아는 사이라는 취지의 글을 올렸습니다.

이후 송 씨는 안 의원이 허위 사실을 퍼뜨렸다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법상 명예훼손 혐의로 경찰에 고소하고, 법원에도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사건을 수사한 경기 오산경찰서는 지난해 6월 안 의원의 명예훼손 혐의가 인정되기 어렵다고 보고 불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고, 검찰도 이를 받아들여 재판에 넘기지 않았습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연합뉴스)
손기준 기자(standard@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