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3 (월)

이슈 치료제 개발과 보건 기술

한의학연구원, 국가표준화부문 대통령 표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의약 분야 국가표준화 활동 인정

파이낸셜뉴스

한국한의학연구원 이진용 원장(가운데)이 13일 '2022년 세계 표준의 날 기념식'에서 국가표준화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뒤 산업통상자원부 장영진 제1차관(왼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의학연구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한국한의학연구원은 13일 '2022년 세계 표준의 날 기념식'에서 한의약 분야 표준화 활동을 통해 국가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가표준화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의학연구원은 국제표준화기구(ISO) 산하에 전통의학분야 기술위원회(ISO/TC249)가 설립된 2009년부터 한의약 분야 국제표준 및 국가표준화를 위해 활동해왔다. 2016년부터는 표준협력개발 기관 및 국가표준화 국내간사기관으로 지정돼 한의약 분야 국제표준 및 국가표준 개발을 주관하고 있다.

한의학연구원은 현재까지 ISO/TC249에서 출판된 총 89개의 국제 표준 중에서 26건을 한국 주도로 개발하는 성과를 거뒀다. 국내 산업표준 총 18건을 제정·관리함으로써 국내 한의약 산업발전에 토대를 마련하고 세계시장 진출의 발판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세계 표준의 날'은 국제표준화기구(ISO),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 국제전기통신연합(ITU) 등 세계 3대 국제표준기구가 국제표준의 중요성을 국제 사회에 알리기 위해 제정한 기념일이다. 우리나라는 2000년부터 매년 세계 표준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여 표준화 활동성과가 우수한 기관 및 개인에게 표창하고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