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네덜란드 "韓, 우크라 지원·대러 제재 감사…협력 발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지훈 기자]

머니투데이

(서울=뉴스1) 김명섭 기자 = 박진 외교부 장관(사진 오른쪽)과 웝크 훅스트라 네덜란드 외교장관이 28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별관에서 한·네덜란드 외교장관회담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2.9.28/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the300]박진 외교부 장관이 28일 한-네덜란드 외교장관 회담에서 "양국 간 호혜적이고 미래지향적인 협력 관계를 더욱 확대·발전시켜 나가기 위한 구체 방안을 논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 장관은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외교부청사에서 웝크 훅스트라 네덜란드 외교부 장관과 개최한 회담 모두 발언에서 "반도체 협력을 중심으로 양국 간 협력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며 "국제사회에서도 긴밀히 공조하고 있는 데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고 했다.

아울러 "지난해 수교 60주년을 기념한 한국과 네덜란드가 제반 분야에서의 협력을 통해서 양국 관계를 지속해서 발전시켜온 것을 평가한다"고 했다.

훅스트라 장관은 "우리는 이곳 인도-태평양 지역의 긴장 고조로 심각한 도전에 직면해 있기 때문에 우리의 협력을 포함한 현재의 지정학적 맥락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오늘 DMZ(비무장지대)를 방문했다는 사실을 밝혔다.

훅스트라 장관은 "우크라이나에 대한 한국의 지원과 러시아의 침공 이후 우리에게 큰 의미가 있는 한국의 제재에 깊이 감사한다"며 "우리가 경제 안보, 국방, 지속할 수 있는 혁신과 같은 분야에서 함께 협력함으로써 이미 훌륭한 협력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다는 것을 알며, 매우 희망한다"고 했다.

김지훈 기자 lhshy@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