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8 (토)

서울시향, 에스파 '블랙맘바' 오케스트라 음원, MV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는 30일 오후 6시 멜론, 지니, 아이튠즈, SM타운 유튜브 등에 공개


[파이낸셜뉴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립교향악단과 SM엔터테인먼트가 걸그룹 에스파의 데뷔곡 '블랙 맘바'의 오케스트라 버전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오는 30일 오후 6시 공개한다.

서울시향과 SM엔터 클래식 레이블 SM 클래식스는 2020년 7월 레드벨벳의 '빨간 맛'과 '하루의 끝'의 오케스트라 버전을 선보이며 케이팝과 클래식 팬에게 신선한 충격을 줬다. 올해 7월에 발매한 '필 마이 리듬' 오케스트라 버전을 통해 뜨거운 호응을 얻기도 했다. 이번에 가장 '핫한' 걸그룹 중 하나인 에스파의 '블랙 맘바' 클래식 버전도 출시하는 계기가 됐다.

블랙 맘바 오케스트라 버전은 기존 클래식 오케스트라 음악과 다르게 SM의 분위기에 걸맞은 현대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오케스트라 사운드로 원곡을 제해석했다.

이번 오케스트라 버전은 앞서 공개된 SM 컬처 유니버스 세계관 2번째 에피소드인 '넥스트 레벨' 오프닝에 삽입됐던 '블랙 맘바'의 오케스트라 연주 풀버전으로 K-팝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을 전망이다.

한편 서울시향은 향후 SM 클래식스 와 클래식-케이팝 장르 간 지속적인 협업을 통한 새로운 콘텐츠를 개발하고 양사 연주자 및 아티스트 교류, 공동 콘서트 등도 추진할 예정이다.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오는 30일 오후 6시, 멜론, 지니, 아이튠즈,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등 각종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와 유튜브 SMTOWN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