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케이카 임직원이 뽑은 ‘차박’ 추천 1위 차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현대차 팰리세이드 54.8%로 1위

2·3위 쉐보레 트래버스·기아 레이

헤럴드경제

케이카 임직원이 뽑은 최적의 차박 차량 현대차 ‘펠리세이드’. [케이카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지윤 기자] 케이카는 ‘가을 캠핑 차박에 가장 적합한 차량’을 뽑는 임직원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현대차의 팰리세이드가 1위를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

54.8%로 1위에 오른 팰리세이드는 대표적인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다. 4인 가족이 머물기 충분한 공간, 차량 내부에 2개의 12V 파워 아울렛과 USB 충전 포트가 있어 전자기기 충전이 가능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2위로는 대형 SUV인 ‘쉐보레 트래버스’가 꼽혔다. 응답자의 19%가 지지했다. 트래버스는 전장 5200㎜, 전고 1785㎜, 휠베이스 3073㎜로 넓은 실내공간을 갖췄다. 특히 2열과 3열 시트를 모두 접으면 적재 공간이 최대 2780ℓ로 확장된다.

이어 1~2인 소규모 차박 수요를 겨냥한 ‘기아 레이’가 14.1%의 추천을 받으며 3위에 이름을 올렸다. 박스형 모델답게 1700㎜에 달하는 높은 전고가 장점이다. 와이드 오픈 슬라이딩 도어가 설치돼 있어 차박 시 편리하다.

4위는 ‘쉐보레 올란도’로 9.5%를 차지했다. 2018년 단종됐음에도 중고차 시장에서 캠핑용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고 케이카는 설명했다.

기타 의견 중에서는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르노 QM5’ 등이 별도 작업 없이 평탄화가 가능해 차박에 적합한 모델이란 평가를 받았다.

jiyu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