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국악 한마당

노사연, 국립국악관현악단 10월 '정오의 음악회' 출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립극장 대표 국악 브런치 콘서트

아나운서 이금희 해설…내달 13일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국립극장 전속단체 국립국악관현악단은 국악 브런치 콘서트 ‘정오의 음악회’를 다음 달 13일 서울 중구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공연한다.

이데일리

국립국악관현악단 브런치 콘서트 ‘정오의 음악회’ 10월 공연에 출연하는 가수 노사연. (사진=국립극장)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09년 첫 선을 보인 ‘정오의 음악회’는 매달 쉽고 친절한 해설과 함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국립극장 대표 상설공연이다. 아나운서 이금희가 해설을 맡아 부드럽고 편안한 진행으로 관객 이해를 돕는다.

지난 시즌부터 공연일에 해당하는 탄생화의 꽃말을 주제로 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10월 공연의 탄생화는 ‘조팝나무’로 ‘단정한 사랑’이라는 꽃말을 지닌다. ‘단정한 사랑’을 폭넓은 의미로 해석해 함께 걸어가는 동행, 오랜 시간 숙성돼 깊어가는 감정을 그리는 음악으로 구성했다.

‘정오의 시작’에서는 작곡가 최지운의 국악관현악을 위한 ‘소소시’를 들려준다. ‘정오의 협연’ 코너에서는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의 트럼펫 부수석 이응우가 협연자로 나서 트럼펫과 국악관현악을 위한 ‘추억’을 선보인다.

고전영화 삽입곡을 국악관현악으로 만나는 ‘정오의 시네마’에서는 미국의 산업화 시대에 기계로 인해 설 자리를 잃고 소외된 인간을 유쾌하게 그린 찰리 채플린의 무성영화 ‘모던 타임스’를 만나본다. 찰리 채플린이 노래를 직접 부르며 처음 목소리를 드러낸 곡으로 화제를 모은 ‘티티나를 찾으러 왔어요’와 영화 주제곡 ‘스마일’을 명장면과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정오의 스타’는 뛰어난 가창력과 재치 있는 입담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가수 노사연이 꾸민다. 데뷔곡 ‘돌고 돌아가는 길’, 히트곡 ‘만남’, ‘바램’을 국립국악관현악단과 함께 선보인다. ‘정오의 초이스’는 손다혜 작곡의 ‘하나의 노래, 애국가’를 관객에게 선물한다. 지휘는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지휘로 정치용을 사사하고 미국 피바디 음악원에서 마린 알솝의 첫 제자로 석사과정을 졸업한 정예지가 맡는다.

티켓 가격 2만~3만원. 예매 및 문의는 국립극장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하면 된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