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이슈 드론으로 바라보는 세상

드론 최고기업 ㈜숨비, 21∼25일 방위산업전 참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최첨단 드론과 관련 장비 20여종 전시

아시아투데이

숨비의 드론통합관제센터 탑재 차량과 드론 모습/제공=숨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천/아시아투데이 박은영 기자 = 드론과 개인비행체(PAV)분야 최고기술을 자랑하는 ㈜숨비가 올해 대한민국 방위산업전시회에 참가한다.

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숨비는 오는 21∼25일 고양 킨텍스에 열리는 'DX Korea 2022'의 실내·외 전시장에서 자체 개발한 통합관제시스템(DMS, Drone Mobile Station) 지휘를 통해 각종 첨단 드론의 기동 능력을 보여주며 제품의 기술성·우수성·현장 적응성 등을 알릴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 참여하는 50개국 350개의 세계 방위산업 기업들에 자사 제품을 홍보할 계획이다.

인천 송도에 위치한 숨비는 그동안 국방부 및 방위산업청 산하 국방과학연구소(ADD)와 정찰·경계·작전지원용 드론개발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해 납품해왔다.

숨비는 드론개발 뿐만 아니라 PAV 개발에도 주도적 역할을 하며 인천시와 산업부의 PAV육성사업인 'PAV 핵심부품 종합테스트베드 구축 및 상용화 지원' 사업에 참여하는 등 미래 항공 모빌리티산업을 이끌고 있다.

오인선 ㈜숨비 대표이사는 "수출 세계 6위의 대한민국 방위산업의 전시회에 기술과 성능이 탁월한 숨비의 드론을 선보여 그 위상을 높일 것"이라며 "특히 동유럽과 중동 국가들의 국방 관계자들이 대거 방문할 예정이어서 외국 방산기업에도 우리 제품을 알리는 좋은 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