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전자신문인터넷, K모바일이 주최/주관하는 "코리아 엔터프라이즈 AI & Data Centric MLOps 그랜드 서밋 2022"가 9월 30일(금) 온라인으로 열린다.
AI와 머신러닝이 향후 기업의 비즈니스 활동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는 데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2026년이면 기업의 약 30%가 AI와 머신러닝을 활용해 비즈니스 성과를 60% 이상 향상시킬 것이라는 전망도 있다.
인공지능과 머신러닝이 전 산업 영역에 확산되면서 MLOps(Machine Learning Operations)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MLOps란 머신러닝 시스템 개발과 데이터 관리 및 서비스 운영을 통합하여,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도 유연하고 신속한 개발을 지원하는 방식을 의미한다.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프로젝트 추진 시 필요한 모델 개발, 데이터 구축 및 훈련, 배포 등의 과정이 매끄럽지 못하거나 파이프라인이 제대로 구축되지 않으면, 프로젝트 일정이 지연되고 비용 또한 더불어 증가하게 된다.
이 때문에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개발의 생산성을 개선시키고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MLOps에 대한 시장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발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MLOps 플랫폼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이에 전자신문인터넷과 K모바일은 본 웨비나를 통해 인공지능/머신러닝과 Data Centric MLOps기술의 발전과 시장의 변화를 조망한다. 자세한 정보는 컨퍼런스 홈페이지(https://conference.etnews.com/conf_info.html?uid=224)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