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01 (금)

이슈 차세대 스마트폰

'완성형'으로 돌아온 삼성 폴더블…주름도 싹 사라졌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루가 다르게 바뀌는 세상처럼 사용자들의 눈높이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혁신과 새로움의 개념은 재정의를 반복하고, 트렌드 주기는 그 어느 때보다 짧아졌다. 단순히 새로운 것을 보여주기 위한 시도만으로는 더 이상 소비자를 만족시키기 어렵다. 삼성전자가 부품 하나하나의 완성도와 디자인의 미세한 디테일에도 많은 투자와 공을 들이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갤럭시 Z 플립4와 갤럭시 Z 폴드4는 디테일을 섬세하게 다듬고 정제하는 과정을 통해 사용자의 일상에 갤럭시의 핵심 가치를 심고자 노력해왔다. 그 특별한 디자인 스토리를 소개한다.

균형 잡힌 매끄러운 디스플레이

갤럭시 Z 플립4와 갤럭시 Z 폴드4는 불필요한 디자인 요소를 배제하고 디스플레이의 본질에 집중해 몰입감 넘치는 대화면 경험을 제공한다. 슬림해진 힌지와 얇아진 베젤은 콤팩트한 디자인을 돋보이게 하며 더 편안한 그립감을 선사한다. 특히 갤럭시 Z 폴드4는 커버 스크린과 메인 스크린의 활용성과 휴대성 등을 고려해 최적의 스크린 비율로 새롭게 탄생했다.

간결함, 세련미 돋보이는 외관

표면에 헤이즈 처리를 더한 유광 글라스를 통해 밀도 있는 컬러감과 고급스럽고 편안한 터치감을 느낄 수 있다. 제품을 감싸는 고광택 메탈 프레임은 헤이즈 글라스와 조화를 이루며 간결함의 미학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갤럭시 Z 플립4는 커버 스크린과 카메라가 조화를 이루는 기존의 심플함을 유지하되, 시선이 머물게 하는 금속 장식을 카메라에 추가해 더욱 업그레이드된 카메라 경험을 강조했다. 갤럭시 Z 폴드4는 카메라 부분이 백 글라스와 하나 된 디자인으로 깔끔함을 완성했다.

실용성을 강조한 갤럭시 Z 플립4의 기능들

터치 패드가 추가된 플렉스 모드 패널을 활용하면 제스처만으로도 다양한 기능을 편리하게 실행할 수 있다. 제스처를 통해 줌 인, 줌 아웃 또는 페이지 넘기기와 같이 자주 쓰는 기능들이 더 빠르고 편해진다.

커버 스크린으로 할 수 있는 기능도 더욱 다양해졌다. 캘린더, 스마트싱스 신(SmartThings Scene), 다이렉트 콜 등 다양한 위젯을 이제 커버 스크린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됐고, 퀵 세팅의 경우 밝기와 음량 조절 외에도 와이파이·블루투스·비행기 모드 설정 등을 추가 지원한다. 음성 텍스트 입력, 이모지 문자 메시지 회신도 가능해 커버 스크린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경험도 확장됐다.

셀피 촬영 경험 또한 더욱 다채로워진다. 폴더블폰이 펼쳐지면 퀵샷 기능이 꺼지던 기존 모델과 달리, 제품이 일정 각도까지 펼쳐져 있어도 커버 스크린은 켜져 있어 다양한 셀피 연출을 할 수 있다. 또한 셀피 촬영 시 커버 스크린에서 인물 모드를 지원하고, 실제 촬영된 사진 비율로 미리 확인해 볼 수도 있어 촬영의 완성도를 높여준다.

매일경제

편안함과 활력을 동시에 전하는 컬러 라인업

갤럭시 Z 플립4는 사용자의 취향과 트렌드를 고려한 네 가지 파스텔톤 컬러를 도입했다. 갤럭시 시리즈의 컬러 헤리티지를 담은 보라 퍼플, 밝고 세련된 느낌의 핑크 골드, 시원하면서도 부드러움이 느껴지는 블루, 심플하고 편안한 그라파이트가 그 주인공.

갤럭시 Z 폴드4는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고급스러운 그레이 그린, 따스함과 트렌디함이 동시에 느껴지는 베이지, 갤럭시 시리즈만의 고유함을 담아낸 팬텀 블랙 색상으로 출시됐다. 한층 깊이 있고 부드러운 컬러감은 사용자들의 일상에 더 조화롭게 녹아들어 편안함과 안정감을 선사한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멀티태스킹을 쉽고 빠르게

갤럭시 Z 폴드4는 태스크바 기능을 제공한다. 자주 쓰는 앱으로 태스크바를 만들어 두면 앱 간 이동이나 모든 앱에 액세스가 편리해짐과 동시에, 대화면 스크린을 통해 높은 생산성도 기대할 수 있다. 핫시트(Hotseat)와 연동되는 태스크바는 어느 화면에서나 동일한 레이아웃으로 시각적 일관성을 유지한다.

갤럭시 Z 폴드4의 넓은 화면을 활용해 멀티 윈도를 실행해보자. 태스크바에 있는 앱을 드래그 앤드 드롭하거나 간편한 제스처로 화면 분할이나 팝업 윈도를 생성할 수도 있어 다양한 방식의 멀티태스킹이 더 쉬워진다.

카메라 촬영에도 섬세함을 더했다. 메인 스크린으로 후면 카메라를 사용할 때 캡처 뷰 모드에서 20배 이상 확대하면 더 커진 줌 맵이 활성화된다. 덕분에 사용자는 이미지 전경을 보며 어느 지점을 확대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취향대로 조합하는 '나'만의 비스포크 에디션

갤럭시 Z 플립4는 사용자가 원하는 컬러를 직접 고를 수 있도록 다채로운 선택지를 제공한다. 유광 글라스 소재의 옐로, 화이트, 네이비, 카키, 레드 총 다섯 가지의 글라스 컬러와 실버, 골드, 블랙으로 이루어진 세 가지 프레임 컬러를 조합해 나만의 취향을 담은 갤럭시 Z 플립4 비스포크 에디션을 완성할 수 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일상에 감각을 더할 스타일리시한 커버

갤럭시 Z 플립4는 고급스러운 가죽 커버와 만나 스타일리시한 매력을 뽐낸다. 새롭게 디자인된 갤럭시 Z 플립4 플랩 가죽 커버는 마치 처음부터 나를 위해 만들어진 것 같은 편안한 느낌을 준다. 또한 스트랩 또는 링이 달린 실리콘 커버는 기존의 트렌디하고 경쾌한 분위기를 이어 나간다.

S펜을 잃어버릴까 걱정하는 갤럭시 Z 폴드4 사용자에게는 펜 케이스가 부착된 스탠딩 커버와 플립형에서 주로 사용되는 실리콘 스트랩 커버를 갤럭시 Z 폴드4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커버를 추천한다.

나를 표현하는 또 하나의 도구, 커버 스크린 클락

갤럭시 Z 플립4 커버 스크린 클락은 사용자의 취향과 분위기, 하루의 기분을 표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스타일을 제공한다. 심플한 디자인부터 다채로운 그래픽 디자인까지 선택지를 넓혔다.

사용자가 개성을 표현하면서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풍요로운 일상의 경험을 누리는 것, 갤럭시 Z 플립4와 갤럭시 Z 폴드4가 지향하는 새로움과 혁신의 본질은 바로 여기에 있다. 개인이 꿈꾸는 것을 자유롭게 실현할 수 있도록 삼성전자의 갤럭시 Z 시리즈는 더욱 완성도 높은 제품으로 거듭나며 모바일 경험의 무한한 확장을 견인해 나갈 것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