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라인 자체 가상자산 링크, MEXC 글로벌 거래소 상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배태용 기자]

라인의 블록체인 사업 자회사인 라인테크플러스는 자체 암호자산인 링크(LINK)가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MEXC 글로벌에 11일 상장했다고 밝혔다.

MEXC는 초당 최대 140만 거래를 지원하는 고성능 매칭 엔진 기술을 도입한 거래소로, 전 세계 70여개 국가에서 1400종류 이상의 가상자산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용자는 MEXC에서 링크를 비트코인과 거래할 수 있다.

이번 상장으로 링크는 비트프론트(BITFRONT), 라인 비트맥스(LINE BITMAX), 빗썸(Bithumb), 그리고 MEXC까지 총 4개 거래소에서 거래가 가능해졌다. 라인은 이번 글로벌 거래소 상장을 통해 링크의 유동성을 확대하고, 링크 생태계를 더욱 견고히 하고자 한다.

라인과 MEXC는 이번 상장을 기념해 총 4만 달러 상당의 링크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MEXC에 1 링크 이상을 예치한 홀더라면, 5천 달러 상당의 링크를 예치 금액에 비례해 분배 받는다.

또한, MEXC의 상위 30위 이내 링크 홀더가 되면 2만 달러 상당의 링크를 순위에 따라 차등 지급받게 된다. MEXC에 10 링크 이상 예치한 이용자 중 상위 30위에 해당하지 않는 홀더에게는 별도의 이벤트를 통해 1만 5천 달러 상당의 링크를 분배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8월 15일까지 진행되며, 이용 지역에 따라 참여가 제한될 수 있다.

한편, 라인은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자회사 라인 제네시스를 통해 지난 4월 일본에서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 종합 마켓플레이스인 '라인 NFT(LINE NFT)'를 출시하는 등 라인 블록체인 생태계와 토큰이코노미를 지속 확장 중이다.

또한, 라인의 글로벌 NFT플랫폼 자회사인 라인 넥스트(LINE NEXT Inc.)는 이달 초 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DOSI)의 티저 웹사이트에 NFT브랜드 스토어인 '도시 스토어(DOSI Store)'를 개설했다. 라인은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사와 함께 글로벌 NFT 및 웹3 생태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배태용 기자 tybae@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