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삼성전자가 오는 7월 10일에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2024년 하계 올림픽이 열리는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될 예정이라고 25일(현지시간) IT매체 폰아레나가 전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올림픽의 주요 스폰서 중 하나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행사에서 삼성전자는 갤럭시Z 플립6과 갤럭시Z 폴드6와 같은 폴더블 시리즈를 공개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최초의 스마트 링인 갤럭시 링을 포함해 갤럭시 워치7 및 새로운 무선 이어버드도 함께 선보일 것으로 예측된다.
삼성전자의 언팩 행사를 앞두고 폴더블 폰과 관련한 루머 역시 나오고 있다. 갤럭시Z 플립6에 대한 루머 중 하나는 스냅드래곤 8세대 3칩셋 대신 엑시노스 2400 시스템반도체(SoC)로 구동된다는 것. 하지만 최근 벤치마크 테스트에선 갤럭시Z 플립6 프로토타입에 스냅드래곤 8세대 3칩셋이 탑재돼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스토리지 옵션은 256기가바이트(GB)와 512GB로, 색상 옵션은 7가지로 알려졌다.
갤럭시Z 폴드6의 스토리지 옵션은 256GB/512GB/1테라바이트(TB)다. 색상 옵션은 네이비, 라이트 핑크, 실버 섀도우 등으로 전해졌다.
한편 삼성전자의 최신 인공지능(AI) 기술에 대한 소식도 이번 행사에서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단, 이번 행사 일정은 변동될 수 있으며 삼성전자의 공식 초대장은 5월 말이나 6월 초 중으로 배포될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