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충성스러운 中반려견… ‘개물림’ 공격당한 아이 구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국의 한 길거리에서 반려견이 떠돌이개의 공격을 받는 아이를 구하는 장면이 포착됐다.

지난 4일(현지시각) 미국 뉴욕포스트는 ‘개의 공격으로부터 아이를 구해주는 또다른 개’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은 지난달 30일 오후 2시54분쯤 중국 후난성 사오양시의 한 거리에서 촬영된 CCTV 화면이다. 매체는 “‘인간의 가장 친한 친구’는 길 잃은 개가 어린 아이를 공격했을 때 행동을 개시했다”며 “사나운 개가 아이를 향해 달려들어 땅에 쓰러뜨리자, 이 반려견은 반격에 나서 공격을 저지했다”고 설명했다.

영상에는 당시의 상황이 고스란히 담겼다. 영상을 보면 성인 두 명과 아이 셋이 길 한쪽에 모여있었고, 그 옆엔 대형견으로 보이는 반려견이 서 있었다. 반려견은 멀리서 무언가가 다가오는 것을 알아차린 듯, 길 위쪽을 보며 짖었다.

다음 순간 영상에 나타난 건 떠돌이개였다. 이 떠돌이개는 반려견이 몸을 돌린 사이 일가족을 향해 다가갔고, 가장 바깥쪽에 서있던 아이에게 돌진해 팔을 물어 넘어뜨렸다. 이를 본 반려견은 즉시 떠돌이개를 덮쳐 공격하지 못하도록 했다. 다른 사람들이 아이를 챙기는 동안, 반려견은 떠돌이개를 쫓아 가족들에게서 멀어지도록 했다.

매체는 “이 통제불능의 개는 그날 다른 아이 두 명을 물었고, 결국 사살됐다(put down)”고 전했다.

[김가연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