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이슈 드론으로 바라보는 세상

파블로항공·세븐일레븐, 경기 가평서 편의점 드론 배송 서비스 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파블로항공이 세븐일레븐과 함께 국내 최초로 편의점 드론 배송 스테이션을 열고, 드론 배송 상용화를 위한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양사는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세븐일레븐 가평수목원 2호점에서 드론 배송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범 서비스 기간은 올해 말까지로 배달비는 무료다.

양사는 배달 주문부터 드론 배송 비행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관제센터와 드론의 수직 이착륙 비행장 등으로 드론 배송 스테이션을 구성했다. 이용자는 드론 배송 주문 앱인 '올리버리(ALLIVERY)'에서 세븐일레븐 상품을 주문하면 5분 안에 물품을 받을 수 있다.

뉴스핌

세븐일레븐 가평수목원 2호점에서 시연 중인 드론 배송 서비스. [사진=파블로항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블로항공은 웹기반 관제시스템을 이용해 육안으로 보이지 않는 구간에서 드론 배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배송 가능 거리는 편의점 기준 약 1km 거리로 드론 이륙에서 착륙까지 약 3분 정도가 소요된다.

파블로항공 측은 "비행 승인 허가를 비롯한 드론 배송 제반 사항을 지난 2년간 착실히 준비해왔다"며 "3중 통신망(RF, LTE, 위성) 상호 보완 기술 및 낙하산 등을 적용하여 드론 비행에 최적의 안전성을 구현했다"고 강조했다.

dconnect@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