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4 (금)

KGI, 정부공모·국고보조사업 대응 역량강화 교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정책역량개발원(KGI)은 오는 29일 '정부공모사업·국고보조사업 대응 역량강화 공개교육'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방재정의 여건악화와 지방소멸위기가 가속하는 가운데 윤석열 정부의 출범과 전국동시지방선거의 결과로 나타난 중앙과 지방의 리더십 변화에 맞물려 정부 차원의 변화된 다양한 지역균형발전 정책이 발표되고 실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KGI는 지방재정의 확충과 지방소멸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지자체의 사활을 건 노력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하게 됐다.

교육에서는 정부 부처별 공모사업 및 국고보조사업에 대한 다양한 영상자료와 사례분석을 통한 깊이 있는 분석과 공모사업 및 국고보조사업에 대한 효율적인 정보파악기법 및 사업발굴기법, 공모사업 선정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실용적인 전략들을 함께 공유하고 학습하는 장이 마련된다.

KGI 이호선 정책분석실장은 "2022년은 중앙정부와 지방정부의 리더십의 변화가 한꺼번에 일어나고 있는 매우 다변적이면서 중요한 해"라며 "이에 지자체의 정보 부족에 대한 목마름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정부 각 부처의 대표적인 계속적 공모사업과 함께 윤석열 정부의 지역균형발전과 관련된 국정과제 및 공약사업에 대해서도 함께 다룰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실장은 "이번 공개교육을 통해 맺어진 공무원들과의 네트워크를 꾸준히 유지하며, 민간협력 지자체 지원사업에 대해서도 지원 활동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갈수록 심화하는 지방소멸위기의 시대를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가는데 작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GI는 '지역균형발전과 공무원 역량강화'의 미션 아래 실질적 지방자치 및 재정분권을 통한 미래지속 가능한 지역발전을 위해 정부정책분석, 공모사업개발, 중장기발전계획수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 조사 평가 및 교육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