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17 (화)

민주당 광주, 14~16일 지방선거 당선인 85명 대상 워크숍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당민주주의·의정실무 집합교육…"유능하고 깨끗한 지방자치"

뉴스1

더불어민주당 광주 지방선거 후보들이 31일 광주시의회 시민시통실에서 합동 기자회견을 열고 '빠른 변화, 계속 혁신, 더욱 겸손'을 다짐하며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2.5.31/뉴스1 © News1 박준배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주=뉴스1) 박준배 기자 =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은 14일부터 16일까지 광주과학기술진흥원에서 6·1지방선거 광주지역 당선인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한다.

지방선거 광주 광역·기초단체장, 광역·기초의원 당선인 85명이 참여한다.

의정실무와 민주주의, 정당정치, 성인지교육 등 선출직공직자로서 소양과 전문성을 키우기 위한 집합 교육으로 진행한다.

역대 최저이자 전국 최저를 기록한 지방선거 광주 투표율(37.7%)의 의미, 지역민의 요구, 민주당 쇄신 방안도 논의한다.

첫날은 선출직공직자로서 소명과 의무를 상기하는 강의로 구성한다.

둘째 날은 선거구를 비롯해 소속 의회의 시급한 현안과 지역의제 발굴·해결을 위한 실무교육을 진행한다.

마지막 날은 전·현직 지방의원의 특강과 여성·청년 당선인들의 지방의회 혁신을 위한 강의가 이어진다.

수료식에서는 워크숍 과정에서의 집단 논의와 제8회 지방선거의 교훈을 토대로 '혁신결의안'을 채택한다.

송갑석 민주당 광주시당위원장은 "민주당은 제20대 대선과 제8회 지방선거 패배 이후 강력한 쇄신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유능하고 깨끗한 지방자치를 실현해 도약의 발판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nofatejb@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