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이슈 드론으로 바라보는 세상

영산대 드론공간정보공학과 김성보 교수, 지역대학 우수과학자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옥빈 기자]
국제뉴스

영산대학교 드론공간정보공학과 김성보 교수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스마트공과대학 드론공간정보공학과 김성보 교수가 지난 30일,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의 '지역대학 우수과학자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이 사업은 지역의 과학기술연구역량을 높이고, 우수 인력을 양성하고자 진행됐다.

김 교수는 '해양공간정보 분석을 위한 드론의 다중센서 적용에 관한 연구'를 주제로 2025년까지 3년간 총 1억5000만원의 연구비를 지원 받는다.

이 주제는 드론에 적용할 수 있는 카메라, 다중분광센서, 라이다(Lidar), 열화상카메라 등 다양한 센서를 이용해 연안 침퇴적 관찰, 갯벌 지형변화 분석, 해양쓰레기 조사(무인도서 등 사각지대 관리), 해양오염사고 등 해양 공간정보 분석에 드론을 활용하는 내용이다.

국제뉴스

영산대학교 드론공간정보공학과 김성보(오른쪽) 교수가 학생들에게 드론의 원리를 설명하고 있다/제공=와이즈유


연구에 따라, 해양 공간정보 또는 하천이나 호소의 특성 분석에 드론에 탑재할 수 있는 다양한 센서를 적용해 드론의 활용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영산대 드론공간정보공학과 김성보 교수는 "본 연구를 통해 드론의 활용성을 극대화하고, 공간정보 분야 학문 발전에 적극적으로 연구를 수행할 것"이라며 "학생들이 연구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기를 만들어 학생들의 연구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