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경북 의성군은 지난 26일 다인면 가원리에 위치한 시범재배 논에서 1㏊ 규모의 벼 드론직파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벼 직파재배는 볍씨를 논에 바로 뿌려 모를 기르는 것으로 육묘과정과 모내기 과정이 필요 없어 기계이앙 대비 생산비가 최고 120만원/㏊가량 절감되고 작업시간도 1/6로 줄일 수 있다.
또 비료 살포, 병해충 방제 등 드론을 활용한 생력재배로 작업 효율을 높이고, 농촌의 고령화와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실에서 농촌 인력난 해소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의성군 관계자는 “농촌 일손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저탄소 농업기술 확대 보급을 위해 올해 1㏊를 시범재배해 작황을 분석하고, 점차적으로 드론직파재배 면적을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하반기 영양플러스사업 신규대상자 모집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의성군은 영양측면의 위험 집단인 임산부와 영유아의 영양 불균형을 개선하기 위해 2022년 하반기 영양플러스 신규대상자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영양플러스사업 대상 선정기준은 관내 거주하는 기준중위소득 80%이하 가구의 임신부와 출산수유부, 영유아(2018년 7월 1일 이후 출생)로 빈혈, 저체중, 성장부진, 영양섭취상태 등 한 가지 이상의 영양위험요인을 보유한 자이다. 단,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 참여자는 대상 선정에서 제외된다.
모집은 다음 달 7일부터 17일까지이며,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맞춤형 보충식품이 월 2회 가정으로 배송된다.
또 영양개선을 위한 영양교육 및 상담, 정기적인 영양평가 등의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사업 참여희망자는 보건소 영양플러스실로 사전예약 전화 후, 구비서류를 지참해 방문접수 하면 된다.
의성=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