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9 (수)

[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산학협력 지원…열 감지 센서 핵심부품 양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 산학협력 지원…열 감지 센서 핵심부품 양산

경기도는 산학협력 지원으로 도내 대학 연구팀과 기업이 열화상 카메라의 필수 구성품인 열 감지 센서 개발에 성공해 본격적인 제품 양산체제를 구축했다고 밝혔습니다.

주식회사 서울정광은 서수정 성균관대 신소재공학부 교수팀의 기술을 이전받아 제품 양산에 성공했습니다.

경기도는 주식회사 서울정광이 해외 기업과 공급계약을 기점으로 내년 19억원의 매출이 예상되며 2026년까지 125억원 수준의 추가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서류 간소화

경기도일자리재단은 다음 달부터 '청년 복지포인트'를 신청할 때 주민등록초본과 4대 보험 가입내역서 등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고 밝혔습니다.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연동해 서류 없이도 신청자 정보 확인이 가능해졌으며, 건강보험료 관련 서류만 직접 발급받아 제출하면 됩니다.

청년 복지포인트 사업은 경기도에 있는 중소기업 등에서 주 36시간 이상 근무하고 월 급여 290만원 이하를 받는 도내 거주 만 18~34세 청년에게 연 120만원의 복지포인트를 지원합니다.

국도 3호선 우회도로 동두천~연천 구간 공사 지연

서울 경계부터 연천까지 남북으로 연결되는 국도 3호선 대체 우회도로의 마지막 구간인 동두천 안흥~연천 청산 구간 공사가 차질을 빚고 있습니다.

국도 3호선 대체우회도로 신설공사는 전체 구간 중 동두천 안흥~연천 청산 6.7㎞ 구간만 남겨놓고 있으며, 현재 이 구간 공정률은 82%입니다.

안흥~청산 구간은 연말 개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돼왔지만, 레미콘 차량 확보에 차질이 빚어지면서 내년 상반기로 개통을 연기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습니다.

고양시, 다음 달 6~14일 중장년 일자리 박람회

경기 고양시는 다음 달 6일부터 14일까지 고용노동부와 공동으로 '브라보 2022 고양시 중장년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합니다.

박람회는 신중년 채용 트렌드와 취업전략, 가독성 높은 입사지원서 작성 요령, 면접사례에서 배우는 합격비법 등을 주제로 열립니다.

참가 희망자는 박람회 홈페이지에 마련된 온라인 채용관을 통해 기업 30여 곳의 구인 정보를 확인하고 이력서를 내면 오프라인 면접을 받게 됩니다.

용인시, 51개 기업에 환경개선 지원

경기 용인시는 올해 4억4천만원을 투입해 관내 51개 소규모 기업을 대상으로 환경개선 지원 사업을 합니다.

'소규모 기업 환경개선 사업'은 중소기업의 열악한 기반 시설을 정비하고 근로·작업 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비용의 일부를 지원해 주는 제도입니다.

용인시는 51곳 중 현재까지 48곳에 대한 지원 사업을 완료했으며, 오는 7월까지 나머지 3곳에 대한 지원 사업도 완료할 예정입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